문화
`하버드·카이스트·서강대` 신아영·윤소희·남지현, 상위 1% 공부법 공개
입력 2015-03-25 16:55  | 수정 2015-03-26 17:08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뇌섹녀'
신아영 아나운서와 배우 윤소희, 남지현이 상위 1%의 공부 비법을 소개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는 '뇌가 섹시한 여자' 특집으로 구성돼 세 사람이 출연했다.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신아영은 이날 "선택과 집중을 했다”며 "교과서를 다 보면 잊어버리기에 필요 없는 건 과감히 버려야 한다”고 밝혔다.
카이스트에 재학 중인 윤소희는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농담을 하나하나 필기하고 외울 정도로 열심히 했다”며 "수업시간에 정말 집중하고 농담까지 듣다 보면 나중에 저절로 기억이 나 연상하면서 공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대학교에 재학 중인 남지현은 "선생님처럼 친구들에게 설명을 해주면 과목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다”며 "내가 남한테 설명할 수 있는 수준까지 공부하는 것이 방법이다”고 말했다.
신아영은 이화여자외고를 나와 한국어·영어·독일어·스페인어 4개 국어를 구사하고 미국 하버드대학교 역사학과를 졸업했다.
윤소희는 부산대 영재원을 중학교 때 입학했고, 세종과학고를 조기졸업 후 카이스트에서 생명화학공학을 공부 중이다.
남지현은 서강대학교에서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 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로 데뷔했다. '선덕여왕'에서 덕만공주 아역, '자이언트'에서 황정연 아역 등을 맡은 바 있다.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자신만의 공부법이 있네”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열심히 공부했구나” "신아영 윤소희 남지현, 스펙이 장난 아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