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네이버, 관심사 기반 SNS ‘폴라’ 공개 시범 서비스 실시
입력 2015-03-25 14:52 

네이버는 관심사 기반 SNS ‘폴라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폴라는 지난달 25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이를 토대로 필터 변경, 데이터 절약모드, 사진 품질 강화 등 서비스 완성도를 더욱 높여 25일부터 공개 서비스로 전환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폴라는 기존 서비스들이 부가기능으로만 활용하던 해시태그(#)를 전면에 내세웠다. 관심사와 사람을 연결하고, 해시태그를 활용한 새로운 기능들을 적용했다.
폴라 이용자들은 나의 관심분야 뿐 아니라, 현재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도 해시태그로 손쉽게 살펴볼 수 있다. 폴라는 메인화면에 현재 관심을 받고 있는 해시태그와 사진을 노출해, 현재 이슈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폴라는 기존 지인 기반의 SNS와 달리, 사람이 아닌 해시태그 자체를 팔로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검색이나 메인화면을 통해 발견한 자신의 관심사에 대해 올라오는 포스팅들을 보다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수집된 다양한 정보 중에 지속적으로 보관하고 확인하고 싶은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르면, 해당 콘텐츠만 별도로 내 계정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더욱 가치있고 편리하게 수집할 수 있는 것.
네이버 관계자는 해시태그를 활용해 관심사들을 보다 명확하게 표현하고 이에 공감하는 이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며 폴라는 해시태그로 모든 것이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로, 해시태그를 잘 활용하는 이들은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과 관심영역에 대한 편리한 정보수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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