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20 09:52  | 수정 2007-06-20 11:08
▶ 대운하 보고서 공개...진위 공방
건교부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대표 공약인 '한반도 대운하' 원본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이 전 시장측은 공개된 보고서에 대해서도 조작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 국민은행, 한누리증권 인수
금융당국이 증권사 신설을 허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국민은행은 한누리증권 인수를 마무리했습니다. 또, 기업은행은 신규 증권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금감위원장 "금융산업 빅뱅 필요"
윤증현 금감위원장이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빅뱅 필요성을 역설했습니다. 금융업계의 M&A를 통한 대형화를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 "빚 내서 주식 사는 상황 주시"
노무현 대통령은 최근 개인들이 빚을 내서 주식투자하는 상황을 예의 주시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금감원은 국내 증권사들의 과다한 신용 융자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 "8월말 북핵 6자 외무장관 회담"
BDA 북한자금 송금이 마무리되면서 북핵 문제 해결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다음달 6자회담 재개는 물론이고 오는 8월 필리핀에서 한단계 위인 6자 외교장관 회담도 열릴 전망입니다.

▶ 하반기 조선 '맑음'·전자 '호전'
올 하반기 조선과 기계업종 경기는 호조세를 이어가고 전자업종은 호전되지만 건설과 석유화학 등은 부진할 것으로 대한상공회의소가 내다봤습니다.

▶ 서울시 오존 심하면 학교 휴업
갈수록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대기 중 오존 농도가 심해지면 황사처럼 학교에 수업 단축이나 휴업 조치가 내려집니다.

▶ 전국 구름많고 더워...내일 장마
오늘은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30도 안팎의 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본격적인 장맛비를 뿌릴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