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HBO 미드 출시 한달 만에 60만건 시청”
입력 2015-03-17 10:10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고객의 HBO의 미드 시리즈 구매를 분석한 결과 한달 만에 60만 건의 시청횟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HBO 콘텐츠 중 ‘왕좌의 게임 시리즈가 한 달 만에 40만 건으로 1위에 올랐으며, ‘섹스앤더시티와 ‘뉴스룸 시리즈가 10만, ‘스트라이크백과 ‘밴드오브브라더스가 10만으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미국 내 페이스북 언급 1위, 네이버 검색 해외드라마 1위의 ‘왕좌의 게임 시리즈는 전 시즌 무삭제 판이 국내 공개된지 한 달 만에 30만 시청 건수를 기록해 VOD의 왕좌에 등극했다. LG유플러스는 4월 중 ‘왕좌의 게임 시즌 5도 국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작년 런칭한 미드 ‘워킹데드 시리즈가 첫 달 2만 건을 기록한 것고 비교하면 ‘왕좌의 게임의 이 같은 시청 건수는 기존 미드의 20배를 훌쩍 뛰어넘는 ‘열풍 수준의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HBO의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IPTV인 ‘U+HDTV와 유플릭스 무비, tv G 등의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U+HDTV와 tv G(IPTV)에서는 편당 1천원에 유료로 서비스되며, 유플릭스 무비는 월 7000원에 추가비용 없이 모든 VOD 콘텐츠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박종욱 상무는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디오 플랫폼이 굿다운로드 형성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해 국내 1위의 비디오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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