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美힙합스타 카니예 웨스트, 명예박사학위 받나
입력 2015-03-17 08:22 

‘대학 중퇴자(The College Dropout)라는 데뷔 앨범으로 미국 대중 음악계에서 성공한 유명 래퍼 겸 프로듀서 카니예 웨스트(37)가 박사 학위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 보도에 따르면 카니예 웨스트는 최근 프랑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카고의 유명 미대 ‘스쿨 오브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SAIC)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는다”고 밝혔다.
SAIC 측은 명예 학위 수여자 명단은 금주 말 일괄 발표할 예정”이라며 공식 확인을 거절했다. 이 학교의 학위 수여식은 오는 5월 11일에 열린다.
카니예 웨스트는 작사·작곡, 랩, 음반 프로듀싱 외에 뮤직 비디오 제작, 패션, 디자인 등에도 열정과 재능을 보여왔다. 그는 루이뷔통·아디다스·나이키·베이프(Bape)·A.P.C. 등의 신발을 디자인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패션 경향을 주도한다는 평을 듣는다.

카니예 웨스트는 흑인 래퍼 가운데 드문 중산층 가정 출신으로, 애틀랜타에서 사진기자 아버지와 영문과 교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나 3세 때 부모가 이혼하고 어머니가 시카고 스테이트대학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시카고에서 자랐다.
그는 1997년 시카고의 아메리칸 아카데미 오브 아트에 미술 전공으로 입학했다가 시카고 스테이트대학 영문과로 편입했지만 음악을 향한 꿈을 좇으려고 학교를 그만뒀다.
지금까지 6개의 음반을 낸 그는 곧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카니예 웨스트는 지난해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과 결혼해 딸 하나를 두었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