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봄 오면 늘 말썽이네…체조로 극복할 수 있다? ‘어떻게’
입력 2015-03-16 19:33 
사진=MBN 방송 캡처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봄 오면 늘 말썽이네…체조로 극복할 수 있다? ‘어떻게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콧물·코막힘 2주 이상 지속되면 ‘의심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로 치료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에서는 최근 비염을 이기는 운동법을 공개했다. 비염으로 인해 코가 막히면 숨을 쉬기 어렵고 생활에도 방해를 주기 때문에 이 체조를 참고하면 훨씬 나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비염에 걸렸을 땐 두 팔을 앞으로 뻗고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팔을 벌렸다 오므렸다 하는 동작을 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손가락 끝에 힘을 준 다음 코 주위를 골고루 꾹꾹 눌러주는 행위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두 팔을 번갈아가며 목 뒤쪽 대추혈을 손가락 끝으로 자극하는 것도 비염 증상을 완화해준다.

그리고 엄지 손가락을 하늘로 들어올린 채 한쪽 팔을 뻗은 상태에서 반대편 팔로 어깨부터 손 끝까지 문지르는 행위도 도움 된다.

이런 가운데 체질에 맞는 운동법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소음인은 체력소모가 심한 운동보다는 적은 힘을 들여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이 좋다. 대표적으로 스트레칭, 산책 등이 있다.

소양인은 운동과 함께 충분한 수면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맑은 공기를 마시고 가벼운 운동으로 긴장을 푸는 것도 좋다. 소양인 체질에 맞는 운동법 은 등산, 조깅 등이 있다.

태음인은 체질은 몸을 많이 움직이는 운동이 좋다. 꾸준한 식이요법과 함께 칼로리 소모가 높은 수영, 축구, 배드민턴 등을 추천한다.

누리꾼들은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나도 걸렸는데”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저 체조 정말 효과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숙지하겠소” 알레르기성 비염 증가 진짜 힘들던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