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단법인 코드게이트보안포럼 출범
입력 2015-03-11 13:19  | 수정 2015-03-13 12:05

세계 최대규모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가 보인인재 양성과 보안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사단법인 ‘코드게이트보안포럼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지난 7년간 진행된 코드게이트는 이번 사단법인 전환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대회 위상을 높여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행사로 거듭나게 됐다. 특히 국내외 해킹 동향과 사례조사, 글로벌 해커 커뮤니티와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은 설립과 동시에 오는 4월 7일, 8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 8회 코드게이트 2015 국제해킹방어대회 및 글로벌보안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코드게이트보안포럼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제해킹방어대회, 주니어 국제해킹방어대회 뿐 아니라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코드게이트 키즈 스쿨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코드게이트 대회를 설립한 김상철 한글과컴퓨터 회장은 사단법인 설립을 계기로 코드게이트 해킹방어 대회의 국제적 위상이 강화될 것”이라며 향후 활발한 민관 협력을 통해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에 핵심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동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