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늘도 꽃샘추위…전국 곳곳 건조특보
입력 2015-03-11 07:34  | 수정 2015-03-11 08:35
【 앵커멘트 】어제 전국 곳곳에 내려졌던 한파특보는 해제됐지만 아직도 막바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이번 추위가 언제쯤 풀릴 지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죠.윤우캐스터?

<1>네,오늘 서울의 아침기온 영하 5.1도로 여전히 춥습니다.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영하 7도까지 뚝 떨어졌는데요.출근길 옷을 따뜻하게 챙겨입으셔야겠습니다.다행히 낮동안 기온이 6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단 포근하겠습니다.

<특보>현재 전국 곳곳에 연일 건조특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영동일부지역은 건조경보로 한단계 더 강화된 상태인데요.화재예방에 각별히 신경쓰셔야겠습니다.자세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대체로 맑거나 구름많은 가운데 수도권과 영서지역은 낮에 비나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예상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입니다.호남서해안과 남부일부 내륙에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발이 날리는 곳도 있겟습니다.

<최고>낮동안 서울은 6도 대구는 11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5도에서 6도가량 더 포근하겠습니다.다만 감기지수는 여전히 높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이번 막바지 꽃샘추위는 내일 아침까지만 견디시면 되겠습니다.주말동안 추위걱정없이 구름만 많겠지만 일요일 오전에는 중북부지역으로 봄비소식이 전망됩니다.날씨였습니다.

(윤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