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위기탈출 넘버원’ 자동차 트렁크에 갇힐 경우, ‘안에 열 수 있는 장치’ 존재
입력 2015-03-09 21:36 
[MBN스타 황은희 기자]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자동차 트렁크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밝혔다.

9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위기탈출 넘버원에는 개성 있는 목소리 특집으로 현영, 정동하, 혜이니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어린이 유괴에 대해, 트렁크에 아이가 갇혔을 때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탈출하는 방법은 어떤 차량이든 트렁크 안쪽에서도 열 수 있는 장치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한 대학 교수는 모든 차량의 트렁크 잠금장치가 동작하는 원리는 같다”며 트렁크 잠금장치와 일직선상에 있는 링크 또는 로드라고 불리는 부품을 밀거나 당기면 차종에 따라 부품의 형태나 모양은 다르지만 로드를 동작시키면 열쇠 잠금장치가 해제되면서 트렁크가 열리는 원리는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위기탈출 넘버원은 재난, 재해 등의 위기상황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위험, 사고에 대한 대처법과 예방법 등을 소개하는 안전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55분에 방송된다.

사진=위기탈출넘버원 캡처

황은희 기자 fokejh@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