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S 키워드] 섹시 유튜브 스타, 볼락의 뜻, 어린이 약시 급증,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겨울옷 보관법, 무단횡단 단속 강화, 우리땅 좌표 전환, 미국 서머타임 개시
입력 2015-03-09 13:45  | 수정 2015-03-09 13:55
[MS 키워드] 섹시 유튜브 스타, 어린이 약시 급증,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겨울옷 보관법, 무단횡단 단속 강화, 우리땅 좌표 전환, 미국 서머타임 개시
[MS 키워드] 섹시 유튜브 스타, 볼락의 뜻, 어린이 약시 급증,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겨울옷 보관법, 무단횡단 단속 강화, 우리땅 좌표 전환, 미국 서머타임 개시

섹시 유튜브 스타, 볼락의 뜻, 어린이 약시 급증,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겨울옷 보관법, 무단횡단 단속 강화, 우리땅 좌표 전환, 미국 서머타임 개시

섹시 유튜브 스타가 화제다, 어린이 약시 급증하고 있다.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됐다. 겨울옷 보관법이 공개됐다. 무단횡단 단속 강화됐다. 우리땅 좌표 전환이 주목받고 있다. 미국 서머타임 개시가 화제다.

[섹시 유튜브 스타]

섹시BJ의 아찔한 댄스 퍼포먼스가 뭇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고 있다.

그는 가슴골과 몸매 라인이 드러나는 의상을 입은 채 아찔 매력을 뽐냈다.

글래머러스한 그의 몸매는 남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섹시 유튜브 스타, 아찔 매력 발산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급증, 시력이 발달하는 8세 이전에 치료를 받아야 효과가 좋아…왜?

어린이 약시 급증 화제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급증 소식이 화제다.

약시는 시력이 발달하는 8세 이전에 치료를 받아야 효과가 좋다. 따라서 3~4세 어린이는 안과를 찾아 이상 유무를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에 따르면 2009~2013년 인구 100만 명당 약시 환자가 가장 크게 증가한 연령층은 4세 이하로 매년 14.3%씩 늘었다. 5~9세는 매년 5.7%씩 늘어 전체 평균인 1.3%를 웃돌았다.

약시는 각막과 수정체, 망막, 시신경 등은 정상이지만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말한다. 안경으로 시력을 교정해도 0.8 이하로 시력이 좋아지지 않고 양 눈의 시력차이가 큰 경우가 많다.

4세 이하 어린이 약시 환자가 급증한 데 대해 김혜영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안과 교수는 "조기진단의 영향"이라며 "어린이 안과검진의 중요성이 많이 언급되고 영유아검진으로 시력검사를 해 시력이 나쁜 경우 조기에 안과 검진을 받는 어린이가 많기 때문"이라고 했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국내 약시 환자는 2009년 2만220명에서 2013명 2만1771명으로 늘었다. 2013년 기준 인구 100만 명당 환자가 가장 많은 연령대는 5~9세의 어린이 약시로 5089명이 진료를 받았다. 10대가 885명, 4세 이하가 821명으로 뒤를 이었다.

어린이 약시 급증, 어린이 약시 치료법, 어린이 약시 연령, 어린이 약시 급증 이유, 어린이 약시 치료 효과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3월21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3차례 운영…자세한 시간표는?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소식이 화제다.

화순군은 동절기 중단됐던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재개해 오는 21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수ㆍ토ㆍ일요일 3차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는 화순적벽은 110일간 개방하며 재개되는 버스투어 시간은 오전 9시30분, 오후 1시, 3시30분 3차례다. 화순적벽 투어는 인터넷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하루 관람 인원은 384명이다.

화순적벽은 동복댐 상류에서부터 7㎞ 구간에 형성된 절벽경관으로 물염적벽, 창랑적벽, 보산적벽, 장항적벽(노루목 적벽) 등 4개 군으로 구성됐다.

광주시민의 상수원인 동복댐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됐으나 지난해 10월6일 윤장현 광주시장과 구충곤 군수가 협약을 맺고 화순적벽 개방을 결정했다.

군 관계자는 "화순적벽 버스투어에 대비해 진입도로를 정비하고 탑승장소를 확대했다"며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관광코스를 개발하는 등 화순적벽이 대표 관광지로 각광받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화순적벽 버스투어 재개, 화순적벽 버스투어, 화순적벽 버스투어 동절기, 화순적벽 버스투어 중단 이유, 화순군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좋은 소재의 코트는 자주 세탁하지 않아…무슨 이유?

겨울옷 보관법, 비닐 커버 씌워놓으면 안 좋아…왜?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이 새삼 화제다.

겨울철이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겨울옷 보관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탁 과정 중 옷감이 마모되지 않도록 좋은 소재의 코트는 자주 세탁하지 않는다. 부분적으로 오염된 경우 세제를 푼 물을 깨끗한 천에 묻혀 닦아낸다. 드라이클리닝했을 경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기름기를 날린다.

세탁소에서 받은 비닐 커버를 그대로 씌워놓으면 옷에 기가 차고 드라이클리닝 후 남은 기름기 때문에 좀이 생길 수가 있다. 반드시 전용 커버를 사용해 보관한다.안 입는 셔츠를 커버처럼 씌우는 것도 실용적인 방법이다.

드라이클리닝 후 패브릭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냄새를 제거한다. 스웨터나 카디건과 같은 니트류는 옷걸이에 걸면 처지거나 자국이 그대로 남아 옷이 변형되기 쉬우니 접어 보관한다. 통풍이 잘되는 바구니에 담아두면 옷에 습기가 차지 않고 변형되지 않는다. 옷을 반으로 접은 뒤 같은 크기의 습자지를 사이사이에 끼워 넣으면 습기를 방지해준다.

브러시로 옷의 표면에 쌓인 먼지와 공해 물질들을 가볍게 털어낸다. 후드의 퍼도 브러시로 먼지나 오염 물질을 털어낸다. 옷걸이에 걸어 날씨 좋은 날 통풍시키면 냄새가 날아갈 뿐만 아니라 털상태가 보송보송하게 유지된다. 옷걸이에 걸어두면 솜이 눌리거나 털이 아래로 뭉쳐 자칫 변형될 수 있으니 잘 접어 보관한다.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미세먼지, 날씨, 먼지 공해 방지, 드라이클리닝, 스프레이 세탁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사고 절반 이상이 야간에 무단횡단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무단횡단 단속 강화 화제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강화 소식이 화제다.

9일 서울시는 최근 사망자가 발생한 교통사고 분석결과를 토대로 '2015년 교통사고 줄이기 대책'을 발표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서울시가 최근(2014년 12월~2015년 1월) 사망자가 발생한 시내 교통사고 70건을 분석한 결과, 사망사고의 절반 이상이 야간에 무단횡단으로 인해 발생한 것.

이 기간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 70명 중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망자는 36명(51%)으로, 이 중 60대 이상 어르신이 23명이었으며 또 사망자 70명 중 택시에 의한 사망자가 14명(21%)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시는 경찰 합동 무단횡단 단속, 무단횡단 방지시설 설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택시 안전운전 대책 마련 등 맞춤형 대책을 추진키로 했으며 교통사고 발생지점을 개선하는 한편, 상반기 중 교통사망사고 경보제도 시행할 예정이다.

무단횡단 단속 강화, 무단횡단 단속, 무단횡단 방지시설 설치,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교통사망사고 경보 제도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 측량원점을 지구 중점으로 옮겨…일제 잔재 청산+글로벌 스탠더드 맞추기 위해

우리땅 좌표, 화제되는 이유는?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가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 지적도의 좌표 표시방식이 110년만에 일본식(동경측지계)에서 국제표준(세계측지계)으로 바뀌게 된다.

우리땅 좌표의 측량원점을 일본 도쿄(동경)에서 지구 중심으로 옮긴다는 얘기다. 일제 잔재를 청산하는 동시에 지적도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추기 위해서다.

국토교통부는 8일 "1910년 동경측지계로 만든 지적도 좌표를 2020년까지 세계측지계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국제표준과의 호환성이 떨어져 공간정보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학계의 지적을 받아들인 조치다.

측지계는 지적도·임야도에 표시하는 특정 지역의 좌표 체계다. 현재 사용중인 동경측지계는 일본이 토지 수탈을 위해 일제강점기인 1910년 도쿄(동경)을 원점으로 측량한 좌표다. 일본이 중심이기 때문에 우리땅의 좌표는 국제표준인 세계측지계보다 365m(위도 315m·경도 185m) 북서쪽으로 치우쳐 있다.

반면 세계측지계는 실제 지구 질량의 중심을 원점으로 측정한 좌표여서 세계 어느 곳에서 측정해도 오차가 없다. 이를 적용하면 국내 지적도·임야도의 우리땅 좌표가 모두 남동쪽으로 365m 옮겨지게 된다.

국토부 지적재조사기획단의 손종영 과장은 우리땅 좌표만 바뀔 뿐 토지 경계나 권리 관계는 전혀 달라지지 않는다”며 국제표준 좌표로 표시되면 국내 공간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콘텐트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땅 좌표, 우리땅 좌표 옮기는 이유, 글로벌 스탠더드, 토기 경계, 공간 정보

[미국 서머타임 개시]

미국 서머타임 개시, 8일 오전 2시 시작…에너지를 절약하고 경제활동을 촉진한다는 취지”

미국 서머타임 개시 화제

미국 서머타임 개시, 미국 서머타임 개시, 미국 서머타임 개시, 미국 서머타임 개시

미국 서머타임 개시 소식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미국의 서머타임제(일광절약시간제·DST)가 8일 오전 2시(동부시간 기준) 시작됐다.

미국 서머타임 개시로 8일 오전 2시에 시계를 오전 3시로 1시간 빠르게 고쳤다. 이에 따라 워싱턴·뉴욕 등 동부 주요 도시들과 한국의 시차는 14시간에서 13시간으로,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 등 서부지역은 17시간에서 16시간으로 각각 좁혀졌다.

유럽의 서머타임은 3월의 마지막 일요일인 3월 30일 시작돼 10월 마지막 일요일인 10월 26일까지 적용된다.

서머타임제는 낮 시간을 활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경제활동을 촉진한다는 취지에 따라 시행됐다.

미국 서머타임 개시, 섬머 타임제, 에너지 절약, 미국 서머타임 개시 이유, 미국 서머타임 기간

[볼락의 뜻]

볼락의 뜻, 볼락의 뜻, 볼락의 뜻, 볼락의 뜻

볼락의 뜻, 왜 그렇게 부를까?

볼락의 뜻, 알쏭달쏭

볼락은 쏨뱅이목 양볼락과에 속하는 어류이다. 그런데 양볼락과에는 볼락과 생긴 모습에다 이름까지 비슷한 불볼락, 조피볼락, 개볼락, 띠볼락 등 여러 종이 있다. 게다가 이들은 지역마다 뽈락, 뽈라구, 꺽저구, 열갱이, 열광이, 우럭, 우레기, 열기, 볼낙, 감성볼낙, 술볼래기, 검처구 등의 사투리로도 불리고 있다.

왜 볼락이라고 부를까

볼락은 서식지에 따라 색깔이 다르다. 사진의 볼락은 엷은 자주색을 띠는데 김려 선생은 우해이어보를 통해 볼락 이름의 유래를 고운 체색에서 찾고 있다.

볼락은 우리나라 남해, 동해남부, 제주도 등에 서식하며, 일본 북해도 이남에도 분포한다. 특히 경남 연안에 많이 서식하는데다 대규모로 양식되면서 경상남도 도어(道魚)로 지정되었다. 볼락은 우리나라 최초의 어보인 김려 선생의 <우해이어보>에도 등장한다. 김려 선생은 볼락을 보라어(甫羅魚)로 기록하고 진해사람들은 보락(甫鮥) 또는 볼락어(乶犖魚)라 부른다”고 전한다. 그리고 보라어에 대한 풀이로 우리나라 방언에 엷은 자주색을 보라(甫羅)라고 하는데, 보(甫)는 아름답다는 뜻이니 보라는 아름다운 비단이라는 말과 같다”라며 이름의 유래를 볼락의 고운 체색(體色)에서 찾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