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S 키워드]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세계 여성의 날, 음식 중독 의미, 영문 이름 표기법, 신라 구슬 사금 발견,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입력 2015-03-08 10:30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세계 여성의 날, 음식 중독 의미, 영문 이름 표기법, 신라 구슬 사금 발견,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세계 여성의 날, 음식 중독 의미, 영문 이름 표기법, 신라 구슬 사금 발견,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유튜브 섹시 스타가 화제다. 최근 유튜브에는 맥심 화보를 촬영중인 김소희의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김소희는 비키니를 입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내고 있다.

이외에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세계 여성의 날, 음식 중독 의미, 영문 이름 표기법, 신라 구슬 사금 발견, 은하계 가장 빠른 별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소식이 화제다.

우버테크놀로지가 6일부터 우버의 라이드쉐어링(승차공유) 옵션인 ‘우버엑스(uberX)의 서비스를 중단한다.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옵션인 ‘우버블랙(UberBLACK)의 경우에도 현행법을 준수해 제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우버는 6일 서울시 해당부서(택시물류과)와의 논의와 권고에 따라 당사의 비즈니스가 규제 안에서 정확하게 규정됐다”면서 한국의 이용자들과 파트너 운전자들,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에게 최선이라는 판단 아래 우버엑스 서비스를 중단하고 우버블랙도 제한적으로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버블랙 서비스의 경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외국인과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만 이용할 수 있다.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서비스, 승차공유, 리무진

[세계 여성의 날]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 뉴욕에서 비인간적인 노동에 시달리던 여성노동자 1만5천명이 기본권과 참정권 보장을 요구하며 벌인 시위에서 유래됐다.

진보적 성향의 여성단체 모임인 한국여성단체연합(여연)은 이날 오후 2시 광화문광장에서 '성 평등은 모두를 위한 진보다'라는 모토로 '제31회 한국여성대회 기념식'을 개최한다. 한국여성민우회와 한국성폭력상담소 등도 행사에 참여한다.

기념식 이후 광화문 광장에서 18개 여성·시민·인권단체 주관으로 퀴즈풀이, 보물찾기, 성평등에 대한 우리의 마음을 담은 격파 행사 등이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 27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성미래센터 1층에서 '성평등, 우리가 걸어온 길, 캘리그라피전'도 개최된다.

이주민지원단체 지구촌사랑나눔은 이날 서울시 구로구 한국외국인력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이주여성을 위한 바자를 연다. 기업의 협찬을 받아 화장품과 생활용품, 의류 100여 벌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창원 성산아트홀 야외 어울림마당에서는 경남여성대회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같은 날 광주 광천동 유스퀘어 광장에서도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선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기념행사와 캠페인이 열린다. BPW한국연맹 제주클럽은 12일 제주시 참사랑 문화의 집에서 '3·8 세계여성대회'를 열고 촛불의식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각 지역 여성단체들이 개별적으로 '세계 여성의 날' 행사를 열 예정이다.

세계 여성의 날, 한국 여성 대회, 여성의날 행사, 여성의날 3월8일

[음식 중독 의미]

음식 중독 의미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굶는 다이어트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음식을 즐거움으로 인식하는 ‘쾌감 회로가 오히려 강하게 발달한다.이는 다이어트에 대한 일종의 심리적 보상이다.

다이어트를 통해 음식에 대한 쾌감 회로가 강해지면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더 큰 기쁨을 느낀다. 이런 쾌감을 유지하기 위해 배가 고프지 않더라도 음식을 계속 섭취한다.

점점 더 많이 먹는 ‘내성이 생기거나 음식을 먹지 않으면 불안하고 초조한 ‘금단 증상이 나타난다. 급기야는 음식에 대한 민감성이 높아지면서 맛있게 느낀 음식을 폭식할 수도 있다.

음식중독 자가 테스트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이 중 해당 항목이 있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배가 너무 불러 불편할 정도가 될 때까지 많이 먹는다■ 배가 고프지 않아도 많이 먹는다■ 음식을 먹은 뒤 일부러 구토를 한다■ 주말이나 저녁에 몰아서 폭식한다■ 과식 후 자신에 대해 혐오감·우울감·죄책감을 느낀다

[영문 이름 표기법 ]

영문 이름 표기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글로벌 시대에 알맞게 외국과 교류가 많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발음이 될 수 있는 한글을 쉽게 풀이해 영문 이름을 갖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영문 이름 표기법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문 이름 표기법은 국립국어원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이 기본이 된다.

해당 법령 1장 표기의 기본 원칙 1항 국어의 로마자 표기는 국어의 표준 발음법에 따라 적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2항에는 로마자 이외의 부호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고 명시돼 있다. 그중에서도 외국어와는 달리 받침이 많은 한국어를 영어로 작성할 때는 몇 가지 유의 사항이 있다.

3장 표시상의 유의점에 따르면 예를 들어 ‘왕십리나 ‘종로처럼 음운 변화가 일어날 때에는 변화의 결과에 따라 왕십리(Wangsimni), 종로(Jongno)로 적어야 한다.

3장 표시상의 유의점에 4항에는 인명 표기법이 게재돼 있다. 4항에는 성과 이름의 순서로 띄어 쓴다. 이름은 붙여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음절 사이에 붙임표(-)를 쓰는 것을 허용한다고 명시돼 있다.

예를 들어 민용하, 송나리 같은 이름은 민용하 Min Yongha (Min Yong-ha), 송나리 Song Nari (Song Na-ri)처럼 쓴다. 다만, 한복남, 홍빛나는 한복남 Han Boknam (Han Bok-nam), 홍빛나 Hong Bitna (Hong Bit-na)처럼 이름에서 일어나는 음운 변화는 표기에 반영하지 않는다.

[신라 구슬 사금 발견]

신라 구슬 사금이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신라 왕궁터 앞 하천에서 구슬 모양의 사금이 다량 발견됐다. 이는 '황금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황금 유물이 많았던 신라 시대의 금의 근원을 밝혀주는 주요한 자료가 됐다.

사금의 절반은 구슬 모양인 '구상 사금'으로 신라 황금 유물의 원천이 월성 앞 하천에서 다량 발견됐다. 지금까지 발견된 사금들은 대부분 얇은 낙엽 모양이었지만, 구슬 모양의 희귀 사금이 발견된 건 국내에서 처음이다.

구상 사금의 순도는 70~80%로, 일반 사금보다 20%포인트나 높고, 전 세계적으로도 매우 희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홍국 경주 위덕대 박물관장은 "유독 월성 앞에서 나는 사금은 작은 구슬 모양이다. 우리나라에서 처음 발견된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신라 왕궁 앞 하천에서 나온 구상 사금이 신라 시대 황금 유물 장식에 활용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구상 사금은 가공을 거의 하지 않고도 장식품에 바로 활용됐을 가능성이 높다. 국내 처음으로 구상 사금이 신라 왕궁 앞 하천에서 발견되면서 신라 황금 유물 연구에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은하계 가장 빠른 별은 무엇일까.

최근 뉴욕타임스는 ‘유럽 남부관측소 천문학자 슈테판 가이어 등 연구진은 사이언스지에 발표한 논문에서 ‘US 708로 명명된 초당 1200km 속도로 이동하는 별을 보도했다.

이처럼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별이 US 708이 처음은 아니다.

다만 그동안 발견된 초고속도 별은 은하수 중심부인 블랙홀에 가까이 다가갔다가 발생한 추동력으로 속도가 빨라진 반면, US 708은 짝꿍 별의 폭발로 추동력을 갖게됐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연구진은 이 별의 속도, 궤도, 회전 양상을 분석한 결과 US 708이 서로의 궤도를 도는 한 쌍의 별 중 하나였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