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S 키워드]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입력 2015-03-07 22:40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영문 이름 표기법이 공개됐다. 황사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 은하계 가장 빠른 별이 화제다.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은. 겨울옷 보관법이 공개됐다. 이번 주말 날씨는 어떨까.

[영문 이름 표기법]

영문 이름 표기법에 관심이 쏠렸다.

한글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사용빈도순으로 영문 이름 리스트가 보여진다. 이를 통해 영문 이름 표기법을 알 수 있다.

성은 규정된 표기법이 없어 다양한 표기가 가능하고, 이름은 규정에 따른 표기 이외에도 관습적으로 사용해 온 표기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사 대처 방법]

황사 대처 방법이 화제다.


기상청은 23일 오전 8시 현재, 서울과 경기도에 황사경보를,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강원도, 경상북도 일부지역에 황사주의보를 발효했다.

특히 지난 22일 올들어 처음으로 서울에 황사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기상청은 이날 오후 8시 10분을 기해 서울과 경기도 16개 시·군에 내려진 황사주의보를 경보로 한 단계 격상시켰다. 겨울철 서울에 황사주의보가 발령된 것은 4년3개월 만에 처음이다.

기상청은 서울과 경기 지역 등에 잇따라 황사주의보를 경보로 격상시키며 미세먼지 주의를 당부했다. 황사가 있는 날씨에는 가급적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고, 외출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일반마스크로는 황사물질을 여과하기 힘들어 황사에는 일반 마스크보다 황사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황사에는 미세먼지뿐 아니라 세균이나 곰팡이도 많이 포함돼 있는데 일반마스크로는 이를 모두 차단할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일반 마스크는 세균을 88%, 곰팡이는 83%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 반면 황사마스크는 세균 98.5%, 곰팡이 98.8% 등 미생물 대부분이 인체에 들어오지 못하게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사마스크는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할 때 의약외품, 황사방지용 문구가 표시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식약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황사방지용 마스크 허가현황을 제공하고 있다.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은하계 가장 빠른 별이 화제다.

5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는 '유럽 남부관측소' 천문학자 슈테판 가이어 등 연구진은 사이언스지에 발표한 논문에서 'US 708'로 명명된 초당 1200km 속도로 이동하는 별을 보도했다.

이처럼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별이 US 708이 처음은 아니다. 다만 그동안 발견된 초고속도 별은 은하수 중심부인 블랙홀에 가까이 다가갔다가 발생한 추동력으로 속도가 빨라진 반면, US 708은 짝꿍 별의 폭발로 추동력을 갖게됐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연구진은 이 별의 속도, 궤도, 회전 양상을 분석한 결과 US 708이 서로의 궤도를 도는 한 쌍의 별 중 하나였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소식이 화제다.

우버테크놀로지가 6일부터 우버의 라이드쉐어링(승차공유) 옵션인 ‘우버엑스(uberX)의 서비스를 중단한다.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옵션인 ‘우버블랙(UberBLACK)의 경우에도 현행법을 준수해 제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우버는 6일 서울시 해당부서(택시물류과)와의 논의와 권고에 따라 당사의 비즈니스가 규제 안에서 정확하게 규정됐다”면서 한국의 이용자들과 파트너 운전자들, 그리고 지역사회 모두에게 최선이라는 판단 아래 우버엑스 서비스를 중단하고 우버블랙도 제한적으로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버블랙 서비스의 경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외국인과 65세 이상의 노인, 장애인,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만 이용할 수 있다.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이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세탁 과정 중 옷감이 마모되지 않도록 좋은 소재의 코트는 자주 세탁하지 않는다. 부분적으로 오염된 경우 세제를 푼 물을 깨끗한 천에 묻혀 닦아낸다. 드라이클리닝했을 경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기름기를 날린다.

세탁소에서 받은 비닐 커버를 그대로 씌워놓으면 옷에 기가 차고 드라이클리닝 후 남은 기름기 때문에 좀이 생길 수가 있다. 반드시 전용 커버를 사용해 보관한다.안 입는 셔츠를 커버처럼 씌우는 것도 실용적인 방법이다.

드라이클리닝 후 패브릭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냄새를 제거한다. 스웨터나 카디건과 같은 니트류는 옷걸이에 걸면 처지거나 자국이 그대로 남아 옷이 변형되기 쉬우니 접어 보관한다. 통풍이 잘되는 바구니에 담아두면 옷에 습기가 차지 않고 변형되지 않는다. 옷을 반으로 접은 뒤 같은 크기의 습자지를 사이사이에 끼워 넣으면 습기를 방지해준다.

브러시로 옷의 표면에 쌓인 먼지와 공해 물질들을 가볍게 털어낸다. 후드의 퍼도 브러시로 먼지나 오염 물질을 털어낸다. 옷걸이에 걸어 날씨 좋은 날 통풍시키면 냄새가 날아갈 뿐만 아니라 털상태가 보송보송하게 유지된다. 옷걸이에 걸어두면 솜이 눌리거나 털이 아래로 뭉쳐 자칫 변형될 수 있으니 잘 접어 보관한다.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이번 주말 날씨]

이번 주말 날씨는 어떨까.

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또한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때문에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진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4도로 전날보다 높아진다.

기상청은 "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흐려지겠다"고 덧붙였다.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