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현대자동차 채용 시작, 대졸신입 인적성 및 역사에세이 통과해야 면접 기회 얻어…
입력 2015-03-02 15:25 
현대자동차 채용
현대자동차 채용 시작, 대졸신입 인적성 및 역사에세이 통과해야 면접 기회 얻어…

현대자동차 채용

[온라인 이슈팀] 현대자동차 채용 소식이 취준생들을 사로잡았다.

2일 현대자동차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개발/플랜트 부문의 신입 정기 공개채용, 전략지원 부문의 신입 상시 공개채용 등 2015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과 인턴사용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인턴사원 채용의 서류전형에서 동아리/봉사활동 활동란을 없애는 등 스펙 입력 항목을 최소화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보유한 인재 발굴을 위해 면접전형 중 지원자의 실질적인 영어회화능력 평가를 강화하기로 했다.

신입 정기 공개채용 부문에는 4년제 정규 대학 2015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 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며, 세부 모집 분야는 개발 부문에서 연구개발, 파이롯트, 구매 등 총 8개 분야, 플랜트 부문에서 플랜트기술, 플랜트운영, 품질 등 3개 분야, 총 11개 분야다.

지원서는 3월 2일 10시부터 13일 14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첫째주경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인적성검사/역사에세이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1차 면접전형에서 핵심역량면접 및 직무역량면접, 2차 면접전형에서 종합면접 및 영어면접을 거쳐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신입 상시 공개채용 부문에는 4년제 정규 대학 2015년 8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가 지원 가능하며, 세부 모집 분야는 경영지원, 재경, IT, 국내영업/서비스, 해외영업, 마케팅, 상품기획 등 7개 분야다.

이번 상시 공개채용의 서류전형은 13일까지 접수된 상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등 정기 공개채용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현대차는 상시 채용 지원자들 중 일부를 수시로 선발해 ‘에이치 스퀘어에서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면담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지원자는 상·하반기 공개채용시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인적성평가/역사에세이 전형 대상자로 자동 선발된다.

인턴사원 채용의 경우 기존 개발 및 플랜트 부문에서 전략지원 부문(경영지원, 국내영업 등 일부)까지 선발부문을 확대해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대졸 신입 채용과 동일하며, 서류전형 합격자는 인적성검사/역사에세이 전형,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된 후 6월 말부터 7주간의 실습을 진행하고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졸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인턴사원은 2016년 1월 혹은 7월에 입사 가능한 4년제 정규 대학 재학생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전국 29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전체 전형 일정을 온라인에 공개하고 현대차 채용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 상황을 상시 공유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전형 일정으로 인한 지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채용 현대자동차 채용 현대자동차 채용

[온라인 이슈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