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주요 키워드]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오늘은 3.1절,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행복주택 입주자격
입력 2015-03-01 21:28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주요 키워드]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오늘은 3.1절,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행복주택 입주자격


◇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박근혜 대통령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카타르 등 중동 4개국 순방차 1일 오후 전용기편으로 출국했다.

공항에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 조태용 외교부 1차관,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조윤선 정무수석, 방문국인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 UAE, 카타르의 주한대사 및 대사대리 등이 나와 박 대통령을 환송했다.

박 대통령은 순방기간 4개국 정상과 각각 양자회담을 한다. 회담에선 2000년대 후반 이래 조성된 '제2의 중동붐'을 활용해 보건의료·제조업·정보기술(IT) 등 고부가가치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등 양자 실질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한다.

또 4개국 모두에서 비즈니스 포럼과 일대일 간담회를 열어 우리 기업의 현지 수주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출국에 앞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1970년대 중동 건설 붐으로 세계 석유파동을 극복하고 한강의 기적을 이루는 토대를 마련했듯이, 제2의 중동붐으로 제2의 경제부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비즈니스 외교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순방은 7박9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박 대통령은 오는 9일 오전 귀국한다.

오늘은 3.1절, 오늘은 3.1절, 오늘은 3.1절

◇ 오늘은 3.1절

오늘은 3.1절”

포미닛이 1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엠버와 나얼을 제치고 ‘미쳐로 1위를 차지했다.

포미닛은 이번 앨범 위해 노력해준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 모두 감사하다. 오늘 삼일절이다. 잊지 말고 저희도 항상 감사하며 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후 포미닛은 1위 등극을 기념해 팬들에게 선물을 선사하는 등 남다른 방식으로 1위를 자축했다. 3.1절을 맞아 팬들에게 태극기가 그려진 소형 이어폰 마개를 준비한 것.

소속사 관계자는 매번 음악 방송 녹화가 있는 날마다 팬들에게 선물을 하는 ‘에브리데이 팬 서포트라는 이벤트를 펼쳐왔다”며 이번에도 뜻 깊은 선물을 고민하다가 3.1절 에 어울리는 제품을 사비로 마련했다. 이어폰 마개에 작은 태극기가 그려져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신화, 포미닛, 엠버, 빅스, 써니힐, 니엘, 여자친구, 타히티, 자이언티&크러쉬, 1PUNCH, 레인보우, 마이네임, 나인뮤지스, 소나무, 안다, 풋풋, KIXS, 러버소울, 태이, 베리굿 등이 출연했다.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소식이 화제다.

무지외반증은 주로 하이힐을 많이 신는 여성이 많이 걸리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최근 무지외반증 남성환자가 급증해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 관절을 기준으로 발가락의 뼈가 바깥쪽으로 치우지고, 발뒤꿈치 쪽 뼈는 안쪽으로 치우치는 변형을 말한다. 앞이 좁고 발뒤꿈치를 불편하게 하는 하이힐을 자주 신을 경우 이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09~2014년 연령대별 무지외반증 환자 증감추이를 비교해보면 남성은 각 연령대에서 증가율이 적게는 27.3%(60대)에서 많게는 100%(20대), 70%(30대) 등으로 나타났다.

전 연령대 남성 환자 증가율은 61% 수준이다. 반면 여성 환자의 증가율은 27.8%이며, 특히 40대의 경우 -4.4%로 오히려 감소 추세다.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은 최근 변화된 신발 트렌드와 체형변화 때문으로 분석된다. 운동화보다 발볼이 좁은 구두를 많이 신는 남성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다. 또 무지외반증은 신체질량지수(BMI)와 연관이 있는데, 남성들의 체중 증가가 환자 증가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는 분석도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초기에는 외형상 변화만 있고 증상이 없어 방치하기 쉽지만, 방치하면 발바닥에 굳은살이 계속 생기고 엉덩이나 허리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며 우선 굽이 낮고 발볼이 넉넉한 신발을 신고, 교정용 깔창을 착용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행복주택 입주자격, 행복주택 입주자격

◇ 행복주택 입주자격

행복주택 입주자격 소식이 화제다.

국토교통부가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진단이란 일반 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행복주택 입주자격 여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올해 초 행복주택 입주자격 기준이 확정되고 하반기부터 송파삼전·서초내곡·서대문가좌·구로오류 등 서울 4곳에서 첫 입주를 앞두고 있어 개발한 것이다.

이 서비스 행복주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대학생·사회초년생·신혼부부·노인계층·취약계층·산업단지 근로자 등 6개 행복주택 입주대상 계층 중 하나를 선택해 각 계층별로 혼인여부·소득·자산수준 등 입주기준과 관련된 4~8개 질문에 체크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만약 입주대상이 아닌 경우 상세한 이유도 설명해 준다.

[주요 키워드] 중동 4개국 순방차 출국, 오늘은 3.1절, 무지외반증 남성환자 급증, 행복주택 입주자격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