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시각 핫키워드]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포미족이란·고속버스 모바일 티켓 승차·비만도계산기
입력 2015-03-01 11:36  | 수정 2015-03-01 21:20
사진=황제를위하여 예고편 캡처
[이시각 핫키워드]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미달이 김성은 베드신·3월 제철음식·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강박장애 진단법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3월 제철음식'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강박장애 진단법'

◆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영화 '꽃보다 처녀귀신'의 아역배우 출신 '미달이' 김성은의 정사신이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청소년 관람불가인 '꽃보다 처녀귀신'에는 김성은을 비롯해 안재민, 맹승지, 장혁진, 김미림 등이 출연했습니다.
특히 김성은은 이 작품에서 노옫 짙은 정사신을 소화했습니다.
유튜브 김성은 노출 정사신 편집본은 조회수 30만 이상을 기록하며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습니다.



▲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27일 코레일은 오는 3월2일부터 ITX-청춘 열차가 왕십리역에 6회(토·일·공휴일), 가평역에 2회(매일) 추가 정차한다고 밝혔습니다. 왕십리역은 주말 관광객 이용 추이를 반영해 오전 시간대 춘천행과 저녁 시간대 용산행을 각각 3회씩 추가로 정차,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정차회수를 늘렸으며 평일은 기존과 동일하게 하루 6회 정차합니다.
가평역은 매일 주요 시간대 춘천행과 용산행을 각각 1회씩 추가로 정차하기로 했으며 이번 조치로 모든 ITX-청춘 열차가 가평역에 정차하게 됐습니다.이번 추가 정차로 수도권에서 춘천권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환승(지하철 2호선, 5호선, 분당선) 편의성이 높아지고 열차 이용이 편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코레일전철톡' 또는 철도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월 제철음식
사진=MBN

3월에 좋은 제철 음식으로는 쑥, 딸기, 소라, 주꾸미, 달래, 꼬막, 바지락, 한라봉, 취나물, 도미, 더덕 등이 있습니다. 쑥은 줄기가 뻗어나가지 않고 응달에서 독장 나온 어린 쑥이 좋고, 한라봉은 껍질이 얇을 수록 당도가 높습니다. 딸기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고 주꾸미는 다리의 흡반이 뚜렷한게 좋습니다. 도미는 몸이 둥글고 납작하며 몸빛은 황색 홍색, 회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으로 겨울철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주는 봄나물인 냉이는 채소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 주는 채소입니다.


▲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오는 5일은 정월대보름입니다. 대보름에는 행운과 복이 들어오는 음식을 먹습니다. 오곡밥 묵은 나물 부럼 등은 가족의 건강을 빌며 복을 불러오는 음식으로 영양상으로도 우수한 음식입니다. 그중에서 제철에 수확해 말려둔 묵은 나물(진채ㆍ陣菜) 9가지를 볶아 먹으면 더위를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고사리 호박 가지 시래기 가지 버섯 도라지 고구마순 곤드레 삼나물 취나물 고춧잎 등 다양한 나물들로 비타민 식이섬유 철분과 같은 영양분을 섭취해 몸에 원기를 회복하라는 뜻이 담겼습니다.
나물 조리 시 유의할 점과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우선 말린 나물을 구입하면 먼저 물로 충분히 씻어야 합니다. 나물을 건조하거나 유통할 때 대장균군 같은 미생물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물로 충분히 세척한 다음 끓는 물에 삶아야 합니다. 또한 삶거나 데친 나물을 구입했을 때도 3회 이상 씻거나 살짝 데치는 것이 좋습니다.
뻣뻣한 줄기의 쓴 맛을 줄이기 위해서는 물에 불리거나 삶아야 하며 고사리의 경우 삶을 때 찬물을 부어 끓이고 버리는 과정을 2~3회 반복해야 부드러워지고 누런 물도 빠집니다.
말린 나물은 전처리 과정에서 물을 많이 함유하게 돼 소금이나 간장 등 간을 많이 하게 되는데, 소금 간장 대신 들깨가루나 멸치ㆍ다시마 육수를 사용하면 저염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줄이면서도 담백하고 더욱 영양가 있는 나물을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무나물의 경우 채 썬 무를 후라이팬에 볶을 때 소금양을 줄이고 들깨가루를 사용합니다. 취나물의 경우 데친 취에 간장을 줄이고 마늘, 썬 파를 넣고 무치다가 들기름으로 센 불에서 볶고 멸치ㆍ다시마 육수를 붓고 약한 불로 끓입니다.


▲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는 불안장애의 하나로 반복적이고 원하지 않는 강박적 사고와 강박적 행동을 특징인 정신질환입니다. 일반 인구 중 강박장애(Obsessive-Compulsive Disorder)로 진단되는 경우는 2~3%가 될 만큼 비교적 흔한 병입니다.
강박장애 진단법으로는 잦은 손 씻기와 숫자 세기, 확인하기, 청소하기 등과 같은 행동을 반복적으로 할 때 빈도나 횟수로 진단할 수 있는데 이런 행동은 강박적 사고를 막거나 그 생각을 머리에서 지우려고 취하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강박장애의 원인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나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저하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특히 최근의 뇌영상연구에서는 뇌에서 전두엽-기저핵부위의 이상이 있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가 원인은 아니지만 강박장애를 유발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발병은 대개 급성적이고 심리적 유발요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발병해도 곧 정신과 치료를 받지 않고 평균 5~10년 만에 병원 찾게 됩니다. 강박장애는 만성적으로 되기 쉽고 경과가 나쁜 편입니다. 적절한 치료가 없으면 강박증세가 차차 악화되거나 우울증을 동반하게 되고 때로는 정신분열증으로 이행되기도 합니다. 강박장애는 치료 후 약 20~30%가 매우 호전되며 40~50%가 약간 호전되며 20~40%는 악화됩니다.




'ITX 왕십리역 추가 정차' '미달이 김성은 베드신' '3월 제철음식'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강박장애 진단법'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