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주요 키워드]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주말 개봉 영화, 자연모사 기술이란,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최적의 속눈썹 길이, 꽃샘추위 원인
입력 2015-02-28 10:41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주말 개봉 영화, 자연모사 기술이란,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최적의 속눈썹 길이, 꽃샘추위 원인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주말 개봉 영화, 자연모사 기술이란,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최적의 속눈썹 길이, 꽃샘추위 원인

◇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진행…장소는 어디?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실시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이 화제다.

간송미술문화재단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3·1절 당일에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이어지는 '간송문화전 3부:진경산수화-우리 강산, 우리 그림' 전시를 무료로 진행한다.

3.1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장하는 모든 관람객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간송문화전 3부:진경산수화-우리 강산, 우리 그림'을 무료로 보게 된다.

이번 전시에는 3.1절의 뜨거운 함성을 확인시켜주는 간송 전형필 선생 필사본 독립선언서가 공개된다. 독립선언서 서명 민족대표 33인 중 한 사람인 위창 오세창 선생의 제자였던 간송 전형필 선생이 독립을 향한 스승의 뜻을 새기기 위해 필사한 독립선언서다. 정갈하면서도 힘 있게 써내려간 필체에서 결연한 의지가 엿보인다.


또한, 1919년 당시 독립선언서에 서명한 민족지도자 33명을 기리기 위해 태극기를 지참하고 흰색 상의, 검은색 하의를 착용한 관람객 선착순 33명에게 테디베어, '간송 전형필' 전기 1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관람

◇ 주말 개봉 영화

주말 개봉 영화, ‘킹스맨부터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까지 다양

주말 개봉 영화, 볼거리 풍부

주말 개봉 영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주말에 볼 수 있는 영화는 다양하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더 라스트:나루토 더 무비 ‘도라에몽 등의 애니매이션부터, ‘킹스맨 ‘이미테이션 게임까지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등 볼거리가 많다.

주말 개봉 영화 주말 개봉 영화 주말 개봉 영화 주말 개봉 영화

◇ 자연모사 기술이란

자연모사기술이란, 거미줄로 만들어낸 방탄복 ‘대표적

자연모사기술이란, 자연물질 원리 이용

자연모사기술이란 무엇일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연모사 기술이란 자연물질의 원리를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거미가 만들어내는 거미줄이 인장강도가 강하고, 주성분이 자연친화적인 단백질이라는 것에 착안해 방탄복을 제작하는 것 등이 대표적인 자연모사 사례다.

자연모사기술이란 자연모사기술이란 자연모사기술이란 자연모사기술이란

◇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치조골 소실 예방하는 ‘우유와 유제품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뭐가 있을까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치주염을 막아주는 식품은 뭐가 있을까.

과일과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C는 손상된 잇몸을 치유하는 항산화 효과, 우유와 유제품은 치조골 소실 예방,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구르트는 잇몸세균 성장 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 성분인 EGCG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커피는 이번 연구에서 치주염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는 식품으로 잠정 평가됐다. 하지만 커피와 치주염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는 아직 찬반양론이 팽팽하다.

커피 생두와 원두 추출물이 구강 내 세균을 억제하고 치아 표면을 코팅해 이롭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반면, 다량의 커피를 장기간 섭취하는 것은 치주염 등 치주질환을 진행시키는 요인이라고 주장하는 학자도 있기 때문이다.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3.1절 간송문화전 무료, 주말 개봉 영화, 자연모사 기술이란, 치주염 막아주는 식품, 최적의 속눈썹 길이, 꽃샘추위 원인
◇ 최적의 속눈썹 길이

최적의 속눈썹 길이, 눈의 폭 3분의 1 길이가 적당

최적의 속눈썹 길이, 얼마일까 ‘관심

최적의 속눈썹 길이는 얼마일까.

최적의 속눈썹 길이는 눈을 떴을 때 그 폭의 3분의 1 길이가 가장 적당하다.

애틀랜타 조지아 기술연구소의 기계공학자인 데이비드 후는 "지금까지 속눈썹의 기능은 햇빛 차단, 먼지 유입 방지, 눈깜박임반응 방아쇠 장치(blink-reflex triggers) 등으로 여겨져 왔다"며 "그러나 속눈썹의 이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는 없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후와 동료들은 뉴욕 자연사박물관 지하에 보관된 동물 가죽의 눈썹을 연구하는 방식을 택했다. 반짝반짝 빛나는 쬐그만 눈을 가진 고슴도치는 그 눈의 직경이 1㎝에 불과했고 기린 눈은 약 4㎝였다.

사람 눈의 크기는 2㎝가량이다. 연구원들은 예상대로 속눈썹이 길수록 눈도 크며, 평균적으로 속눈썹 길이는 눈 너비의 3분의 1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들은 또 속눈썹 길이와 눈 속 공기흐름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실험을 했다.

조그만 접시에 각각 다른 길이의 인조 속눈썹을 붙이고 안구 표면의 얇은 눈물막 기능을 하도록 물을 조금 부은 뒤 저속 풍동(低速 風洞)에 넣어놓고 물이 증발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측정했다. 이 실험을 통해 수분 증발을 막는, 즉 안구 건조를 막는 적절한 속눈썹 길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속눈썹은 바람의 흐름을 안구 표면으로부터 떼어놓는 일종의 '과속 방지턱' 역할을 한다고 후는 설명했다. 또 속눈썹이 없다면 안구 건조, 박테리아 등 미세 입자의 틈입에 취약해진다고 덧붙였다. 과속 방지턱이 클수록 효과가 크듯이 속눈썹이 길수록 좋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너무 길면 오히려 깔때기로 눈에 바람을 불어넣는 것 같은 현상이 생겨 안구를 더 건조하게 만든다.

한편 이들 연구팀은 낙타 속눈썹에서 훌륭한 인조 속눈썹 제조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낙타의 2열로 된 촘촘한 속눈썹은 안구 표면을 스쳐 지나가는 공기 흐름을 차단시켜 건조한 모랫바람에도 견딜 수 있게 해준다.

이들은 "낮은 투과성을 가진, 즉 촘촘하면서도 휘어진 인조 속눈썹을 착용할 경우 안구 보호, 안구 건조 예방 효과 등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최적의 속눈썹 길이 최적의 속눈썹 길이 최적의 속눈썹 길이 최적의 속눈썹 길이

◇ 꽃샘추위 원인

꽃샘추위란, 일시적으로 추워지는 기상 현상 의미

꽃샘추위란…용어 관심 집중

꽃샘추위란 무엇인지 눈길이 쏠리고 있다.

꽃샘추위란 이른 봄철의 날씨가 꽃이 피는 것을 시샘하듯 일시적으로 갑자기 추워지는 기상 현상을 의미한다.

봄이 되면 겨울철 내내 우리나라를 지배하던 시베리아 기단의 세력이 약화되면서 기온이 상승하게 된다. 그러다 갑자기 이 기단이 일시적으로 강화되고, 이상 저온 현상이 발생하는데 바로 이것이 꽃샘추위의 원인이 된다.

꽃샘추위라고 불리는 이상 저온 현상은 우리나라의 봄철에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꽃샘추위 원인이 되는 이상 저온 현상으로 인해 사람들이 느끼는 추위는 2월 말부터 4월 중순인데 반해 실제 꽃샘추위 발생 기간은 3월부터 5월까지로 분석되고 있다.

꽃샘추위란, 꽃샘추위란, 꽃샘추위란, 꽃샘추위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