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오후들어 상승
입력 2007-06-12 13:57  | 수정 2007-06-12 13:57
주식시장이 오후들어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개인이 매도우위를 나타내고 있고, 프로그램 매도세도 출회되고 있지만 기관의 매수세가 1천억원 이상 유입되면서 지수가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3포인트 오른 172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음식료업종과 철강금속, 의료정밀과 운수창고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증권과 운수장비, 종이목재와 통신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보합권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국민은행과 현대중공업, SK텔레콤,KT등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포스코, 신한지주, 우리금융, 하이닉스가 내림세를 보이는등 시총 상위종목들의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소폭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1포인트 오른 760.6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비금속과 기타제조, 제약과 금융업종이 내림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인터넷과 디지털 컨텐츠, 운송장비 부품, 건설등 대부분의 업종이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과 하나로텔레콤,메가스터디, 키움증권등이 오르고 있는 반면 LG텔레콤과 아시아나항공, 서울반도체 등이 약세흐름 보이는등 시총상위종목들의 등락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진로봇과 다스텍등 로봇 관련주들이 저가 매수세의 유입으로 동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고, 휴대전화 부품업체 아모텍은 애플로 제품 판매가 늘어나 실적이 개선될 이란 전망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스타엠은 자회사 스타엠플래닝이 소송에 휘말렸다는 소식에 급락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