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12 11:37  | 수정 2007-06-12 13:35
▶ 김근태 대선 불출마·탈당 선언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이 오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여권 대통합을 위해 대선불출마와 함께 열린우리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행자부, 하위 2% 직원 퇴출
행정자치부가 중앙부처로서는 처음으로 정원의 8%를 '인사쇄신 대상자'로, 정원의 2%를 '퇴출후보'로 각각 분류해 재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가수 싸이 군 재입대 불가피"
검찰은 가수 싸이가 병역특례업체에서 부실근무를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금품 거래는 드러나지 않아 사법처리는 면했지만 병무청에 편입 취소를 통보할 방침이어서 군 재입대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 "한국 체감 물가 세계 두번째"
다국적기업의 임원급 주재원들이 느끼는 우리나라 물가가 세계에서 두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쿄와 런던보다 체감물가가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자동차 1대당 세금 183만원"
지난해 자동차 1대에 부과된 유류세와 보유세 등을 모두 합친 평균 세금이 183만원으로 2005년보다 23만원, 8% 이상 늘었습니다.

▶ 내년 수도권 토지보상금 20조
내년에 지급될 수도권 신도시 토지보상금이 올해보다 2배나 많은 20조원에 달해, 부동산 시장 불안을 부추길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편, 참여정부 들어 지급된 토지보상금만 87조원에 달합니다.

▶ 전국 불볕더위 계속...자외선 '위험'
오늘도 서울 30도, 대구 32도 등 전국적으로 불볕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강한 일사로 대부분 지방의 자외선 지수가 8을 웃도는 위험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 "미·러 중앙은행 BDA 이번주 해결"
2.13 북핵합의 이행의 걸림돌이 돼온 방코델타아시아 BDA의 북한 자금을 송금하는데 미국과 러시아의 중앙은행들이 중계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