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6-12 10:12  | 수정 2007-06-12 11:07
▶ 행자부, 하위 2% 직원 퇴출
행정자치부가 중앙부처로서는 처음으로 정원의 8%를 '인사쇄신 대상자'로, 정원의 2%를 '퇴출후보'로 각각 분류해 재교육 등을 실시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근태 대선 불출마·탈당 선언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 의장이 오늘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여권 대통합을 위해 대선불출마와 함께 열린우리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가수 싸이 군 재복무 가능성"
검찰은 가수 싸이가 병역특례업체에서 부실근무를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금품 거래는 드러나지 않아 사법처리는 면했지만 병무청에 편입 취소를 통보할 방침이어서 군 재복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내년 수도권 토지보상금 20조
내년에 지급될 수도권 신도시 토지보상금이 올해보다 2배나 많은 20조원에 달해, 부동산 시장 불안을 부추길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 '기름값 폭리' vs '세금 탓' 공방
지난주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휘발유 가격을 둘러싸고 정부는 국내 정유사들의 폭리를, 정유사들은 높은 세금을 이유로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 "미·러 중앙은행 BDA 이번주 해결"
2.13 북핵합의 이행의 걸림돌이 돼온 방코델타아시아 BDA의 북한 자금을 송금하는데 미국과 러시아의 중앙은행들이 중계 역할을 맡을 것이라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 "상업지구 건물도 일조권 배상"
상업지구에 세워진 고층건물이 도로 건너편의 일반주거지역 내 아파트의 일조권을 침해했을 때 시공사와 건축주가 주거지역용 손해배상 기준에 따라 주민들에게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 전국 불볕더위 계속...자외선 '위험'
오늘도 서울 30도, 대구 32도 등 전국적으로 불볕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특히 강한 일사로 대부분 지방의 자외선 지수가 8을 웃도는 위험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