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당구선수 김경률 투신 자살?, 사망 14일전 스폰서십 계약…'의문의 죽음'
입력 2015-02-23 08:46 
사진=위키백과 독일어판 프로필
당구선수 김경률 투신 자살?, 사망 14일전 스폰서십 계약…'의문의 죽음'


당구선수 김경률 투신 자살?, 사망 14일전 스폰서십 계약…'의문의 죽음'


당구선수 김경률이 22일 숨진 채로 발견됐습니다.

경기지방경찰청 고양경찰서는 "고인이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의 아파트에서 오후 3시쯤 숨진 채로 발견됐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김경률은 3쿠션 당구 세계 랭킹 9위의 톱랭커입니다. 지난 2011년에는 한국 당구 역대 최고 기록인 세계 2위까지 차지했습니다.

국제 대회에 나서 세계 '4대 천왕'으로 불리는 코드롱, 야스퍼스, 산체스, 브롬달 등을 제압하며 파란을 일으켰습니다.


2010년에는 수원월드컵과 터키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3쿠션 역대 최고 기록인 세계 랭킹 2위에 올랐습니다. 같은 해 광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활약하며 한국 당구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인 인물로 꼽혔습니다.

고양경찰서의 추정 사인은 자살. 경찰은 "11층에 있는 자신의 방 창문에서 투신한 것으로 보인다. 타살 혐의점은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김경률의 죽음은 의문점이 남습니다. 그는 불과 며칠 전인 지난 9일 미국 당구의류회사와 스폰서십 계약을 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자살이 아닌 실족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 때문에 당구계에서는 자살 추정 자체에 큰 의문점을 남기고 있습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의 명지병원에 마련됐습니다. 발인은 오는 26일입니다.


'당구선수 김경률' '당구선수 김경률' '당구선수 김경률' '당구선수 김경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