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헝거 마케팅 뜻은?'
입력 2015-02-10 09:28 
헝거 마케팅 뜻 / 사진=샤오미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헝거 마케팅 뜻은?'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헝거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방식으로 입소문을 확산시키는 동시에 생산과 재고 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를 받으며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을 적극 활용한 것은 중국의 핸드폰 업체 샤오미 입니다.


일부러 한정 수량만 시장에 제공한 결과, 5초~2분 만에 한정 물량이 모두 팔리는 신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헝거마케팅의 강점으로는 즉시구매를 촉진하는 '입소문'과 '생산과 재고관리'에 큰 장점을 가진다는 평가입니다.

LG경제연구원 배은준 연구원은 "제조업체들은 판매 예측의 정확성을 매우 중시하는데 정해진 수량을 생산해서 짧은 시간 내에 완판하는 마케팅 전략은 생산과 재고 비용을 줄이는효과를 가져온다"면서 "샤오미의 즉시 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전략은 경쟁사에 비해 5~10%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 충성도 높은 고객을 통한 입소문(Buzz)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국내 제조업체의 경우 헝거마케팅을 도입하는 사례는 없지만 이와 비슷한 효과를 노리기 위한 '사전예약제'가 실시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초 국내에서 출시한 갤럭시 A시리즈를 대상으로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했습니다.

이어 삼성전자는 예약판매 기간 중 갤럭시A5 구매자에게 삼성 배터리팩(EB-PG900BWKG)을 사은품으로 증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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