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헝거 마케팅 뜻,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 배고픔 상태로 만드는 전술
입력 2015-02-10 07:05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 배고픔 상태로 만드는 전술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에 모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헝거 마케팅 뜻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이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이다.

샤오미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포럼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제안된 의견을 반영한 소프트웨어를 매주 업데이트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얻고 있다. 여기에 파격적인 가격, 제한된 물량을 제한된 시간 동안 판매 하는 헝거 마케팅 등을 추가함으로써 입소문을 효과적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국내 제조업체의 경우 헝거마케팅을 도입하는 사례는 없지만 이와 비슷한 효과를 노리기 위한 '사전예약제'가 실시되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많은 신생 기업들이 샤오미를 벤치마킹하면서 헝거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올해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만큼 헝거마케팅을 뛰어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나올 수 있을 지 주목되고 있다"고 내다봤다.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 헝거 마케팅 뜻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