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크기 양배추, 어떻게 생겼나보니…'앙증맞아!'
동전 크기의 양배추가 슈퍼푸드로 선정됐습니다.
지난 1월의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한 이 방울 양배추는 최근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귤, 고구마, 석류, 자몽과 함께 슈퍼푸드로 선정했습니다.
브뤼셀 스프라우트라 불리는 방울양배추에는 황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색다르게 먹으려면 양배추처럼 채를 썰어 샐러드로 먹으면 좋습니다.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비타민C의 보고입니다. 섭취방법은 그냥 껍질을 까서 먹으면 됩니다. 귤은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샐러드를 만들 때 달콤한 즙을 뿌려도 좋습니다.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입니다. 또한 비타민A가 많은 자연 각질제거제이기도 합니다.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또 고구마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줍니다. 전통적인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으로 쓰거나, 양념을 해서 샐러드로 먹으면 됩니다. 길게 잘라서 튀기면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항산화제가 가득 함유되어 있는 석류는 암예방에 좋습니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있습니다. 석류는 씨를 빼낸 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샴페인이나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도 좋습니다.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자몽은 한 입 크기로 잘라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과일 즙을 요구르트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달게 먹고 싶을 땐 자몽을 반으로 잘라 계피와 꿀 한 방울을 뿌리고 구우면 됩니다.
'동전 크기 양배추' '동전 크기 양배추' '동전 크기 양배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