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루드래곤’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오피셜에 네티즌 ‘흥분’
입력 2015-02-03 13: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지승훈 인턴기자]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소식이 네티즌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그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복귀는 3년 만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3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턴으로부터 이청용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아울러 볼턴 구단 역시 이청용의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사실을 전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이적료와 연봉 등 계약 세부 사항은 양 자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현지 언론에 따른 이적료는 약 50만파운드(8억원)에서 100만파운드(16억원)사이의 금액으로 추정되고 있다.

볼턴 원더러스 측은 올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가 EPL에 잔류할 경우 50만 파운드를 추가로 받을 예정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현재 EPL 13위를 달리고 있으며 안정적인 전력을 유지하고 있어 잔류가 유력한 상황. 이 경우 이청용의 총 이적료는 100만 파운드인 셈이다.
이청용은 지난 10일 오만과의 아시안컵 1차전서 후반 중반 크로스를 올리다가 오만 수비수 알 무카이니의 깊은 태클에 쓰러져 부상을 입었다. 우측 하지 비골 선상골절을 입었으며 뼈에 실금이 가 깁스로 고정했다.
이청용은 2월 중순부터 경기에 나설 전망이다.
한편 알란 파듀(54,영국) 감독이 이끄는 크리스탈 팰리스는 올 시즌 5승8무10패(승점 23점)로 프리미어리그 13위를 달리고 있다. 홈구장은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 이청용의 팀 동료로는 마루앙 샤막, 윌프리드 자하, 야닉 볼라시에, 제이슨 펀천, 야야 사노고, 글렌 머레이, 드와이트 게일, 마일 예디낙 등이 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아침부터 기분 좋네”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쌍용을 볼 수 있겠구나 이제” 이청용 크리스탈 팰리스 이적 기대되는 이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