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체지방…원인은?
입력 2015-02-01 23:02  | 수정 2015-04-29 15:29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체지방…원인은?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체지방 잘 빠지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 다이어트를 해도 잘 빠지지 않는 체지방…원인은?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끄는 가운데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가 공개됐다.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이유 첫 번째로 수분 저류다. 이는 짠 음식을 먹어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체내에 수분이 필요한 양보다 많이 남아있는 현상을 말한다. 이러한 현상은 여성에게서 자주 발생한다.

다른 이유는 인식하지 못한 채 과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체가 필요로 하는 열량은 하루 2000칼로리이다. 닭 가슴살이나 상추 등 몸에 좋은 음식만 먹었다고 해서 2100칼로리를 섭취했다면 과식상태가 된다. 이는 좋은 행동이 아니다.

세 번째는 섭취 식품의 정확한 양을 모르기 때문이다. 영양학자들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먹는 음식의 양과 열량을 정확히 모른다"고 지적한다.

예를들면, 단백질이 있다. 람들은 살코기 등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할 때 3~4온스(85~113g) 정도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는 8~9온스(226g~255g)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

마지막은 소모하는 열량을 과대평가하는 것이다. 운동 등으로 자신이 소모하는 열량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문가들은 "칼로리 소모량 등을 알려주는 앱 등을 이용해 소모하는 칼로리 양을 정확히 알고 있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