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손흥민 일본반응, “손흥민은 아시아의 에이스”
입력 2015-02-01 08:07 
손흥민 일본반응. 아시안컵 결승전서 극적인 동점골을 넣었던 손흥민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사진(호주 시드니)=AFPBBNEWS=News1
손흥민 일본반응
아시안컵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성공시켰던 손흥민(23·바이어 레버쿠젠)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손흥민은 지난 31일(한국시간)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호주와의 결승전에서 후반 46분 극적인 동점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한국은 연장전서 실점하며 아쉽게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무리 지었지만 손흥민의 인상적인 활약은 해외 전문가들 및 네티즌들에게서도 화제다.
이탈리아 축구전문매체 ‘투토칼치오에스테로는 2015 아시안컵 결승전이 끝나고 출전선수 28명과 감독 2명의 평점을 공개했는데, 손흥민은 7점을 받아 30명 중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다. 인터넷 게시판 전문 번역 사이트인 가생이닷컴은 손흥민에 대한 일본 네티즌들의 반응을 공개했다. 일본 네티즌들은 굉장하다 손흥민”, 손흥민은 아시아의 에이스다”, 어째서 일본에는 손흥민 같은 스트라이커가 없는 건가”, 손흥민은 정말 좋은 선수구나. 분데스리가에서 활약하는 것이 이해간다”, 손흥민이 아시아의 슈퍼스타가 되어 더욱 활약했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