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항시에는 대규모 개발이 연이어 계획 되었다. 롯데그룹이 포항운하 일대에 종합관광, 유통, 레저 단지를 추진 중으로 알려졌으며 국제교역 거점항만이 될 180만평 규모의 영일만항 개발 및 영일만대교 조성, 비즈니스파크 등 지식기반 경제 자유 구역 프로젝트도 계획 되었다.
또한 철강, 자동차 등 부품 소재 관련 기업이 들어설 포항 블루밸리 등의 개발도 포함 되어 계획 중이다.
최근 대규모 개발에 따라 오피스텔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되는 포항지역은 부동산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나, 수요에도 불구하고 원룸과 소형 오피스텔의 공급 양이 많지 않아 신규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약 70%가 분양 완료 되고 마감이 임박한 오피스텔이 있어 눈길을 끈다. 포항시 남구 해도동에 위치한 ‘포항 엘리시움이다.
엘리시움은 포항의 대규모 호재속에서 포항에 첫 선을 보이는 호텔식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호텔식 주거형 오피스텔인 엘리시움은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식 서비스는 우편물 보관, 방문자 메모전달, 객실청소대행, 세탁실, 모닝콜 서비스, 정기 소독 서비스 등을 말하며, 오피스텔에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엘리시움이 눈길을 끄는 것은 이뿐만이 아니다. 3~15층에 위치한 엘리시움은 총 286실이 들어서며 타 오피스텔에 비해 3평이상 넓은 면적을 제공해 소형 아파트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한 공간설계로 주거의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전용면적 A타입 (29㎡), A-1타입(30㎡), B타입(39㎡)을 제공하며 B타입은 침실 드레스룸, 샤워부스 등을 제공해 주부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또한 옥상에 태양열 발전기를 설치해 관리비도 절감 되며, 주차 대수는 319대로 가구당 1대 이상으로 제공 된다. 아울러 9층 이상부터는 동쪽 호실은 바다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어 자리 배정에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 엘리시움 관계자는 ”인근 산업단지 신혼부부 및 2~4인 가족, 싱글 직장인을 고려한 설계로 직장인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엘리시움은 수익률이 높고 시세차익도 볼 수 있어 포항지역 분양자와 투자자, 업계까지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 관계자는 엘리시움은 9천만원 대부터 1억 5천대로 공급하고 있으며 선임대 후분양을 통해 투자자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완공 후에는 대한주택보증이 발행하는 ‘임대관리이행보증 상품에 가입해 임대수익 보장제를 실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항 엘리시움의 입주는 2016년 8월 예정이며, 중도금 60% 무이자로 투자부담을 줄였으며, 3.3㎡당 분양가는 500만원대다. 홍보관은 경기 용인 죽전 대덕누리에뜰 A동 4층에 마련했다.
분양 문의:1877-8813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