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써니힐 ‘교복을 벗고’…직장인 호응 ‘기대’
입력 2015-01-29 15:5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걸그룹 써니힐(SunnyHill)이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를 내세운 첫 정규앨범 파트 B(Part B)를 29일 발매했다.
타이틀곡 '교복을 벗고'는 포크, 락, 클래식, 뮤지컬적 요소가 결합됐다. 한층 더 넓어진 써니힐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는 노래다. 숨가쁘게 살아가는 이 시대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려냈다. 더불어 희망적인 메시지를 선사하기도 했다. 이른바 '월요병' 타파를 노래했던 ‘먼데이 블루스(Monday Blues)에 이어 직장인 사이에 공감을 얻을 만한 곡이라고 소속사 측은 기대했다.
앨범에는 ‘교복을 벗고 외에도 인트로 트랙 겨울의 끝, 써니힐 전 멤버 장현이 만든 프로듀싱팀 우주정복이 작곡하고 멤버 미성이 가사를 쓴 ‘그대 찬양이 담겼다. 또한 주비 솔로곡 ‘티어스 온 마이 립스(Tears on My Lips), 불독멘션 이한철 작곡·심현보 작사의 ‘현재 연애 중, 후렴부의 아카펠라 화음이 인상적인 ‘베터 우먼(Better Woman), 70년대 복고사운드의 경쾌한 댄스곡 ‘킹앤퀸(King&Qeen), ‘지우다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써니힐은 오는 31일 MBC ‘쇼! 음악중심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재개한다.
fact@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