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8호선 문정역과 직접 연결된 최상의 입지 ‘문정역 테라타워’
입력 2015-01-20 10:49 
전통적인 업무지구로 꼽혀왔던 강남 테헤란로밸리가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는 반면, 크고 작은 기업들이 송파구 문정지구로 대거 이동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송파 문정지구가 강남의 새로운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동남권 유통단지 등 잇따른 개발호재도 가득하다.
송파 문정지구는 지난해 2월 총 56만㎡ 규모의 문정 도시개발구역의 '문정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변경안'이 통과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미니 산업단지로 재조명 받았다.
서울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 공공행정시설과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문정지구 북쪽은 올림픽훼밀리타운이고 남쪽은 가든파이브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문정지구 일대 지식산업센터에 기업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미래형업무용지 3-1블록에 들어서는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8호선 문정역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과 송파 문정법조타운 등의 탄탄한 배후수요로 문정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로 기업들의 관심이 유독 크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직접연결, KTX 개통 호재까지 든든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송파대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가장 인접해 있다.
특히 2015년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더 좋아지고 기업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연면적이 약 17만㎡,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실 규모의 문정역 테라타워는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된다.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외관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스케일감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단지 내에는 개별 냉난방기가 필요 없는 팬코일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원격검침시스템 등 최첨단시스템이 갖춰진다. 동별로 10대의 엘리베이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지하철 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577-100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