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연말정산 기간인 요즘 '민원24시'가 화제다.
'민원24'는 연초가 되면 취업, 입학, 연말정산 서류 등 발급받기 위해 평소보다 민원서류 신청 량이 급증해 시간 지연 현상을 막기 위해 정부가 만든 서비스다.
정부는 2002년부터 '민원24' 서비스를 열어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에 들리지 않아도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인터넷만 된다면 24시간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을 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로도 감면(면제 61종, 감액 64종) 받을 수 있다.
한편 '민원24'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연말정산 기간 중에 민원신청 집중 시간대인 10:00부터 16:00까지 사용자 증가로 인해 서비스가 지연될 수 있으니 미리 서류를 발급하거나 18시 이후에 이용하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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