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위염에 좋은 음식 찾고 있다면 ‘느릅나무 진액’에 주목
입력 2015-01-13 14:42 


위염에 좋은 음식 찾고 있다면 ‘느릅나무 진액에 주목

예로부터 느릅나무는 재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껍질을 먹을 수 있어 쓰임새가 많은 나무로 널리 이용되어 왔다. 특히 느릅나무 껍질은 과거 구황식물로 사용되기도 했으며, 약재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느릅나무 껍질은 맛이 달고 독이 없다. 위장의 열을 없애 부은 것을 낫게 하고 배설에 도움이 되며, 불면증에 좋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처럼 약으로써 다양한 효능을 가진 느릅나무는 어린 잎을 데쳐 나물로 먹거나 떡으로 해 먹으면 위염에 좋은 음식이 된다. 또한 약초도감에 따르면 느릅나무의 뿌리 속껍질(유근피)나 줄기껍질(유피)는 위장병, 장염, 기관지염, 비염에 달인 물을 마시면 도움이 되는 민간요법이라 적고 있다.

최근 시중에는 느릅나무를 진액 형태로 만든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느릅나무 진액은 바쁜 현대인들이 더욱 간편하게 느릅나무 껍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단 시중에 판매중인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방부제, 보존료를 첨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맛을 내기 위해 첨가제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약초향기의 관계자는 조언했다.


이에 건강한 농산물만을 제공하는 쇼핑몰 약초향기는 느릅나무 진액을 비롯한 쇼핑몰 내 모든 판매 제품에 방부제,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제품에 변질이 발생할 시 100%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 주고 있다.

더불어 자연 그대로의 유기농 느릅나무를 직접 채취하여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제조하고 있어 더욱 신뢰를 높이고 있다. 특히 약초향기에서 선보이는 느릅나무 진액은 주문 즉시 제조에 들어가기 때문에 배송까지 시간은 조금 오래 걸리지만 소비자들이 더욱 신선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약초향기의 관계자는 약초향기의 느릅나무 진액에는 방부제 및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3개월 정도로 짧은 편이다. 이에 반드시 냉장보관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한 농산물을 사용해 정직하게 제조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약초향기의 느릅나무 진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yc1000.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