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어린이들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이 재조명됐다.
이 광고판은 지난 2013년 스페인 아동학대방지단체 아나 재단이 제작해 공개한 것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리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이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감이나 변환을 주는 ‘렌티큘러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이 광고판은 아동학대에 관한 내용으로 어른이 볼 때와 어린이가 볼 때 보이는 메시지가 다르다.
키가 170cm 이상의 어른에게는 평범한 소년의 얼굴과 함께 폭력은 아이들에게 큰 고통이 됩니다”는 문구만 보인다.
그러나 키가 135cm 이하의 어린이들이 광고를 보면 얼굴에 피멍이 든 소년의 얼굴과 함께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았다면 전화해 도움을 받으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화번호가 보인다.
일반적으로 아동학대의 가해자는 아이들의 부모나 어른들이다. 피해 어린이가 도움을 요청하기 힘든 경우를 고려해 아이들의 시선으로만 볼 수 있는 광고가 만들어진 것이다.
광고를 만든 아나 재단 관계자는 기존의 광고는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어 아이들이 학대를 당하면서도 어른의 제지로 쉽게 신고를 하지 못했다”면서 어린이만 특별히 볼 수 있도록 해 좀 더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아이디어 좋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좋은 광고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멋지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대단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어린이들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이 재조명됐다.
이 광고판은 지난 2013년 스페인 아동학대방지단체 아나 재단이 제작해 공개한 것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리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이 보는 각도에 따라 입체감이나 변환을 주는 ‘렌티큘러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이 광고판은 아동학대에 관한 내용으로 어른이 볼 때와 어린이가 볼 때 보이는 메시지가 다르다.
키가 170cm 이상의 어른에게는 평범한 소년의 얼굴과 함께 폭력은 아이들에게 큰 고통이 됩니다”는 문구만 보인다.
그러나 키가 135cm 이하의 어린이들이 광고를 보면 얼굴에 피멍이 든 소년의 얼굴과 함께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았다면 전화해 도움을 받으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화번호가 보인다.
일반적으로 아동학대의 가해자는 아이들의 부모나 어른들이다. 피해 어린이가 도움을 요청하기 힘든 경우를 고려해 아이들의 시선으로만 볼 수 있는 광고가 만들어진 것이다.
광고를 만든 아나 재단 관계자는 기존의 광고는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어 아이들이 학대를 당하면서도 어른의 제지로 쉽게 신고를 하지 못했다”면서 어린이만 특별히 볼 수 있도록 해 좀 더 쉽게 도움을 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아이디어 좋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좋은 광고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멋지다”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광고판, 대단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