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국 쿠웨이트, DON’T WAIT, BEAT KUWAIT 승리문구 선정
입력 2015-01-13 10:39 
한국 쿠웨이트 조별리그 2차전에서의 승리를 기원하는 문구가 선정됐다. 사진=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공식 페이스북
한국 쿠웨이트
2015 AFC 호주 아시안컵이 지난 9일 개막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의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구호가 선정됐다.
한국대표팀은 개최국인 호주를 비롯해 오만, 쿠웨이트와 함께 A조에 속해 있다. 지난 10일 오만과의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한국 대표팀은 13일 오후 4시 쿠웨이트와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쿠웨이트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기원하는 응원구호가 ‘DONT WAIT, BEAT KUWAIT로 정해졌다.
이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대한축구협회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 쿠웨이트전 응원 구호 이벤트에서 선정된 것이다. 약 1000개의 응모작들 중 페이스북 아이디 최지연을 사용하는 팬이 응모한 것이 최종적으로 뽑혔다.
응원구호 ‘DONT WAIT, BEAT KUWAIT는 13일부터 대한축구협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시안컵 축구대표팀 온라인 응원에 활용된다. 지난 조별리그 1차 오만전을 앞두고는 ‘오만보다 강한 오천만의 함성이 선정됐었다.
한편 울리 슈틸리케(61·독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축구대표의 쿠웨이트전은 13일 오후 4시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한국 쿠웨이트 경기 소식에 누리꾼들은 한국 쿠웨이트, 파이팅”,한국 쿠웨이트, 얼마남지 않았네”,한국 쿠웨이트, 떨리겠다”,한국 쿠웨이트, 기대할께요”,한국 쿠웨이트, 이청용 부상이라더니 괜찮나” 등의 다양한 반응들을 보였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mksports@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