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도전’ 무료로 다시보자…‘역사포털 KBS 히스토리’ 방문자 몰려
입력 2015-01-07 17:42 
[MBN스타 두정아 기자] KBS가 광복 70주년의 역사적 의의를 기념하기 위해 1일 오픈한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https://history.kbs.co.kr)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작년 영화 ‘명량의 흥행으로 이순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불멸의 이순신과 ‘정도전 등의 대하드라마가 재조명을 받은 데 이어 역사 다큐멘터리까지 그 관심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것.

KBS의 풍부한 역사관련 프로그램의 정수를 뽑아 만든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는 지난 1일 오픈한 뒤 5일 만에 누적 방문자 150만 명을 기록하며 네티즌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사포털 KBS 히스토리는 지난 30여 년 동안 다양한 역사프로그램을 제작하며 관련 콘텐츠 동영상 5000여 개를 제공하고 있다.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기쁨, 재미를 전해준 대하사극은 물론 지적 흥분을 안겨준 역사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등이 오롯이 담겨있다.

무엇보다 시청자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역사 다큐 ‘역사스페셜은 411편 전 방송분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극의 부활을 이끈 대하드라마 ‘불멸의 이순신과 지난해 열풍을 일으켰던 ‘정도전 전 편을 포함해 총 654편의 프로그램 콘텐츠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각종 기기에 맞는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고화질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KBS 스마트미디어서비스인 플레이어K를 통해서는 24시간 방송되는 ‘역사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KBS는 역사채널 히스토리의 오픈을 기념하여 1월 말까지 아이패드에어 등 푸짐한 경품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두정아 기자 dudu0811@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