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를 매지 않고 셔츠나 가벼운 옷차림으로 근무하는 것을 쿨비즈라고 하죠?
때이른 무더위가 계속되며 요즘 많은 기업에서 이런 쿨비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고 합니다.
김경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한 남성 모델이 넥타이를 매지 않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무대로 걸어나옵니다.
다음달 1일부터 쿨비즈 캠페인을 시작하는 한 백화점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패션쇼입니다.
인터뷰 : 이철우 / 롯데백화점 사장
-"이런 유연한 복장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면서도, 서로 유연한 사고를 통해 업무 능률을 배가시킨다면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현대백화점도 올 여름에 여직원들의 유니폼을 없애는 등 간편한 캐쥬얼 차림의 근무를 적극 유도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요즘 기업들 사이에서는 간편한 복장 차림의 이른바 '쿨비즈'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능률도 향상시키는 등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이 뿐 아니라 쿨비즈 열풍은 비즈니스 캐쥬얼이라는 새로운 패션 시장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유순 / 패션인트렌드연구소 이사
-"(많은 비즈니스 캐쥬얼) 브랜드들이 나타나면서 시장을 조금 더 주도했고, 최근에는 중저가 업체들도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때문에 제일모직과 LG패션 등 패션 업체들도 이 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새 캐쥬얼 브랜드를 내놓는가 하면, 청량감을 높이기 위해 신소재 개발과 함께 제품의 경량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 : 경혜리 / 로가디스그린 디자이너
-"시원하게 입으려면 가벼워지고 산뜻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 자체에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은 소비자들이 별로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경량이 트렌드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함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쿨비즈' 열풍이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때이른 무더위가 계속되며 요즘 많은 기업에서 이런 쿨비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고 합니다.
김경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한 남성 모델이 넥타이를 매지 않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무대로 걸어나옵니다.
다음달 1일부터 쿨비즈 캠페인을 시작하는 한 백화점이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패션쇼입니다.
인터뷰 : 이철우 / 롯데백화점 사장
-"이런 유연한 복장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면서도, 서로 유연한 사고를 통해 업무 능률을 배가시킨다면 일석이조 아니겠습니까?"
현대백화점도 올 여름에 여직원들의 유니폼을 없애는 등 간편한 캐쥬얼 차림의 근무를 적극 유도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요즘 기업들 사이에서는 간편한 복장 차림의 이른바 '쿨비즈'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능률도 향상시키는 등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이 뿐 아니라 쿨비즈 열풍은 비즈니스 캐쥬얼이라는 새로운 패션 시장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유순 / 패션인트렌드연구소 이사
-"(많은 비즈니스 캐쥬얼) 브랜드들이 나타나면서 시장을 조금 더 주도했고, 최근에는 중저가 업체들도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때문에 제일모직과 LG패션 등 패션 업체들도 이 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새 캐쥬얼 브랜드를 내놓는가 하면, 청량감을 높이기 위해 신소재 개발과 함께 제품의 경량화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터뷰 : 경혜리 / 로가디스그린 디자이너
-"시원하게 입으려면 가벼워지고 산뜻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 자체에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은 소비자들이 별로 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경량이 트렌드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함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쿨비즈' 열풍이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김경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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