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동료들 울린 박영규 수상소감 “子, 하늘서 아빠 쉽게 찾으라고…”
입력 2015-01-01 10:3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영규의 가슴 뭉클한 수상 소감이 동료들을 울렸다.
박영규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본관에서 열린 2014 KBS ‘연기대상에서 김상경과 함께 장편드라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공동수상했다.
이날 무대에 오른 박영규는 서울예술종합학교를 다니면서 남산 KBS를 바라봤다. 40년이 넘어 KBS에서 처음으로 상을 받았다”며 역시 40년 꿈을 꾸니 좋은 상을 받게 됐다. 행복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훌륭한 작품 ‘정도전을 만났고 훌륭한 PD 작가를 만나 행운이었다”며 개인적으로 최영 역을 맡았던 서인석과 이 상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좋은 날은, 항상 보고 싶은 하늘에 있는 우리 아들에게 열심히 살아가는 아빠 모습 보여주려 열심히 살고 있다. 내가 열심히 사는 빛이 나면 하늘에서 쉽게 찾으라고 열심히 살았다. 이 기분 좋은 상패를 들고 노래 하나를 하겠다”며 아들을 위한 성악 추모곡을 불렀다.
박영규가 부른 노래는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중 ‘축배의 노래로, 그의 노래를 듣는 내내 객석은 울음바다가 됐다.
또한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 내년엔 희망을 잃지 마시고 열심히 살아갑시다”고 세월호 유가족들에게도 응원의 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박영규는 KBS 1TV ‘정도전에서 이인임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KBS 연기대상 박영규를 접한 누리꾼들은 KBS 연기대상 박영규, 아들 얘기에 눈물바다” KBS 연기대상 박영규, 너무 멋지다” KBS 연기대상 박영규, 이인임 박영규가 아니면 상상할 수 없어” KBS 연기대상 박영규, 진정한 연기자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