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반건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19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4-12-09 16:51 
호반건설은 오는 19일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호매실 택지개발지구 내 선보이는 첫 민간분양 아파트다.
이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 택지지구 내 B-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15~25층, 8개 동, 총 567가구 규모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의 중소형 단일 평형(84㎡A 517가구, 84㎡B 50가구)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가 위치한 호매실지구는 약 311만여㎡에 2만여 가구가 유입될 예정이다. 현재 LH에서 분양한 공공 임대 아파트가 1만여 가구 이상 입주를 완료하며 주거 여건이 개선됐다.
호매실부터 강남을 잇는 신분당선 연장이 계획돼 향후 광교, 판교, 강남까지 이동이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호매실 IC를 통해 과천~의왕 고속화도로, 수원~광명 고속화도로(공사 중)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칠보초등학교가 있고, 지구 내 학교 용지도 계획돼 있다. 기술집약 산업을 육성하는 30만㎡ 규모의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가 호매실 인근에 2019년 준공될 예정으로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이다.
단지 앞에는 수변공원이 있고, 인근에 칠보산, 금곡천 등 자연환경이 조성돼 있다. 도보로 홈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고 서수원 터미널, 수원역, 서수원 이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AK백화점, 롯데몰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아파트 주변에 지역주민들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인 호매실 도서관이 12월 말 준공된다. 5천석 규모의 돔구장 및 축구장, 농구장 등을 갖춘 체육문화시설도 내년 말 건립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 100% 판상형의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고려했고 넓은 동간 거리로 바람 길을 확보했다. 세대 내부는 4Room을 적용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해 어린이 놀이터, 작은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은 호매실지구 중심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고 향후 신분당선 연장(예정)시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은 수원시 KBS 드라마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5월이다.
[매경닷컴 김지혜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