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술 취한 의사, 비틀거리며 3바늘 정도 꿰매…상황 들어보니 '경악'
입력 2014-12-01 18:34 
'술 취한 의사'/사진=MBN
술 취한 의사, 비틀거리며 3바늘 정도 꿰매…상황 들어보니 '경악'



'술 취한 의사'

인천의 대학부속병원에서 의사가 술에 취한 채 수술을 집도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1일 인천 남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11시쯤 이 대형병원에서 성형외과 전공의 1년차 A 씨가 술에 취한 채 응급환자 B군을 진료하고 수술을 집도했습니다.

이날 B군은 바닥에 쏟은 물에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턱 부위가 찢어질 정도로 심하게 다쳤고 부모는 아이들 데리고 인근 대형병원 응급실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의사가 응급실을 찾을 당시 몸을 제대로 가누지도 못할 정도로 비틀거렸으며 소독도 안하고 위생장갑도 끼지 않은 채 대강 3바늘 정도 꿰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후 아이 부모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이 수술을 집도한 의사를 상대로 음주를 측정한 결과 음주한 사실이 확인되자 병원 측은 다른 의사를 불러 재수술을 하게 했습니다.

이에 병원 측은 징계위원회를 열고 해당 의사 '파면'에 이어 응급센터 소장 성형외과 과장 등 책임자 등 총 10명을 보직 해임했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한 관계자는 "술 취한 의사가 진료에 나섰다 하더라도 의료법에 관련 처벌 근거가 없다"며 "진료에 큰 실수를 저지르는 등 부작용을 유발한다면 업무상 과실치상 등의 혐의를 적용할 수 있지만 한계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술 취한 의사''술 취한 의사''술 취한 의사''술 취한 의사'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