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전자, ‘코드제로’ 청소기로 해외시장 공략 나섰다
입력 2014-12-01 18:05  | 수정 2014-12-01 18:12

LG전자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CordZero)' 가 러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LG전자는 지난 주말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현지 기자들을 대상으로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행사를 열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달 초 편리함과 합리적 가격을 겸비한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를 먼저 출시하고 최고급 모델인 무선 진공청소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드제로 청소기를 해외시장에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내년 유럽 등에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LG전자는 사전 고객 조사를 통해 러시아 시장을 ‘코드제로 전략 시장으로 선정했습니다. 무선 청소기에 대한 고객 수용도가 높은데 반해 진입한 브랜드와 제품이 거의 없고 특히 국민 브랜드 이미지가 강한 만큼 현지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입니다.

LG전자 신석홍 청소기BD(Business Division)담당은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코드제로 청소기를 내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성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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