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그것이 알고 싶다’ 故신해철 “바늘 찾아 1시간 동안…”
입력 2014-12-01 07:1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수영 인턴기자]
전 S병원 간호사가 故 신해철의 수술과 관련된 증언을 남겼다.
29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신해철 사망 미스터리, 수술실에서 무슨 일이 있었나라는 제목의 故 신해철 사망과 관련된 의혹을 파헤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제작진 측으로 연락한 전 S병원 간호사는 신해철 씨 위 밴드 제거할 때 S병원에 있었다”며 간호사들은 항상 그런 얘기를 했다. 언젠가는 이게 터지게 되면 난리가 날 것이다. 그런데 이게 시기가 좀 더 빨랐을 뿐이다”고 털어놨다.
또한 이 간호사는 신해철씨 위 밴드 제거할 때 근무하고 있었다”며 수술 당시를 회상했다.

그는 그때 수술을 하다가 이것저것 꿰매야 될 일이 있어서 복강 내로 바늘을 넣어서 수술을 하는 중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며 그 바늘 카운트를 간호사들이 항상 세는데 바늘 카운트 하나가 비게 됐다. 그게 안 보여서 그걸 한 1시간 정도 찾았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고 털어놨다.
더불어 다행히 찾긴 했지만 강 원장도 자기가 수술하다가 배 안에 빠뜨린 줄 알고 놀라서 뒤적뒤적했다”고 덧붙여 충격을 안겼다.
한편 故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집도한 S병원 병원장은 29일 경찰에 재출석해 조사를 마치고 귀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신해철, 충격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신해철 수술 병원장, 의료 과실 맞는건가” ‘그것이 알고 싶다, 너무하네” 故 신해철 수술 병원장,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다” ‘그것이 알고 싶다 故 신해철 수술 병원장, 심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