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5-09 07:00  | 수정 2007-05-09 09:11
▶ 3명 모두 석방..."가혹행위 없었다"
나이지리아에서 납치됐던 대우건설 임직원 3명 모두 오늘 새벽 무사히 석방됐습니다. 이들은 납치단체로부터 가혹행위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북 BDA 도움 요청...미 10일쯤 결정
북한이 지난주 방코델타아시아 BDA 동결자금 송금에 미국 은행을 중계은행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해 달라고 미측에 요청한 것과 관련해, 미 재무부는 이르면 10일쯤 수용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남북열차 군사보장 사실상 해결"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mbn과의 단독 전화 통화에서 오는 17일 남북 열차 시험운행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제5차 남북 장성급 회담에서 사실상 군사보장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습니다.

▶ 연체율 '삐걱'...건전성 악화 우려
올 1분기를 기점으로 주요 시중은행들의 연체율이 일제히 오름세로 전환됐습니다. 이는 은행들이 주택대출이 막히자 중기대출에서 활로를 뚫으면서 최근 급증한 중소기업 대출 연체율이 상대적으로 많이 오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 종부세 여파 아파트 입주율도 '희비'
최근 종합부동산세 부담이 커지며 고가의 새 아파트 계약자들의 입주 연기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외환위기 후 유전 26개 헐값매각
지난 1997년 외환위기 이후 해외에서 확보한 유전 26개를 헐값으로 매각해 우리나라의 에너지 자립도가 3년 전 수준으로 후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남북 이산가족 11개월 만에 상봉
북핵문제로 중단됐던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11개월만에 다시 시작됩니다. 남측 상봉단은 오늘 금강산에서 헤어졌던 가족을 만납니다.

▶ 서해5도 황사주의보...오늘 전국에 비
황사현상은 어젯밤부터 점차 사라졌지만 서해5도에는 여전히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은 서울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면서 더위도 일시 주춤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