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MK HOUSE]소형 목조 주택, MK-201
입력 2014-11-12 10:06 
MK하우스 201모델
최근 미니별장, 전원주택, 펜션, 세컨하우스 등에 관심이 커지면서 소형 주택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컨테이너를 개조한 방갈로 형태의 저가 제품 보단 고급 자재를 사용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주택을 찾는 소비자들 늘어 나고 있다.
이런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MK HOUSE에서는 기존의 주문생산방식의 시스템을 탈피해서 고급 자재와 독특한 디자인과 규격화된 제품을 공장에서 대량생산하는 체제의 소형 목조 주택을 개발해서 선보이고 있다.
MK HOUSE의 제품의 특징은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자연 속의 작은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의 차별화와 현장에서 집을 짓는 방식이 아니 공장에서 일괄적으로 제작하여 공급으로 하여 기존의 단가보다 저렴하고, 제품을 쇼핑하듯 구입을 하여 5톤 트럭이 다닐 수 있는 길만 뚫려 있으면 손쉽게 설치 할 수 있고, 사용 도중에 매각 및 처분이 필요할 시에는 집을 다른 곳으로 이동 하거나 중고 시장에 판매를 할 수 있다.
다양한 MK 모델 중 MK–201 모델은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델로 단열성이 우수하여 주말주택, 주말별장, 전원주택 단지분양 상품으로 적합하다.

면적은 약 25㎡로 외부는 동화 속 집처럼, 작고 아담한 형태로 2~4인 가족이 사용할 수 있으며 외장마감을 여러 소재로 선택 가능하며 기본형인 슁글형은 2200만원으로 가장 무난하며 지붕 외장에 칼라강판을 적용 시 2370만원으로 모던한 연출이 가능하고, 지붕 외장을 시다쉐이크(적삼목)로 적용 시 2350만원으로 주변 자연과 잘 어울리는 느낌을 준다.
또한 내부는 원목소재로 마감하여 환경 친화적이며, 힐링용과 산림욕 용도로 가능한 제품으로 주방가구는 리바트 제품을 사용하였고, 화장실은 타일 시공방식이 아닌 인테리어 월을 사용한 건식욕실이다. 침실에 천정창을 설치하면, 누워서 하늘을 볼 수 있고 시스템 창호를 사용하였다.
지역에 따라 운반비가 달라지며 설치비도 별도로 있다.
매경닷컴 부동산센터에서 이런 장점을 가진 소형 목조 주택의 제조 과정과 샘플을 실제로 볼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11월 22일(토)에 진행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 용인시의 소형 목조 주택 1채가 설치된 토지 답사 후 충북 음성의 소형 목조 주택 전문 업체 ㈜스마트 하우스를 방문할 계획이다.
서울 3, 4호선 충무로역에서 오전 9시에 출발 하여 저녁 6시경에 서울 도착 예정으로 참가비는 33,000원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매경닷컴 홈페이지(https://estate.mk.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형 목조 주택 구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 02)2000-5468
MK하우스] ‘MK HOUSE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원주택&공장견학] ‘전원주택 투어 & 이동식 주택 공장 견학 바로가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