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 실용음악과는 지난 6일 서예전 A동 아트홀에서 대한민국 대표 기타리스트인 함춘호의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예전 실용음악과 재학생은 물론 기타리스트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을 통해 함춘호 기타리스트는 수많은 무대에 올랐던 경험을 토대로 기타연주 노하우를 전하고, 음악인으로서의 인생스토리도 들려주며 학생들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눴습니다.
특히 음악을 하게 된 계기, 무명 시절 전인권과 같이 공연 활동을 했던 일, 시인과 촌장, 사랑과 평화 등의 그룹 활동을 했던 일을 하며 겪은 일화들을 들려주기도 했습니다.
또 특강 이후 세심하게 학생별 코칭까지 진행하며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입니다.
이날 강단에 선 함춘호 기타리스트는 지난 1986년 시인과 촌장 2집 앨범으로 데뷔, 10건 이상의 앨범 발매하며 기타의 신이라고 불리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기타리스트입니다.
표적, 관능의 법칙, 바보, 열한 번째 엄마 등의 영화음악에도 참여했으며, 함춘호 콘서트, 쎄시봉 친구들 등 다양한 공연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한편, 서울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과는 기악학과, 작편곡학과, 보컬학과, 싱어송라이터학과, 케이팝학과, 뮤직비즈니스학과, 음향엔지니어링학과 등 다양한 전공이 개설돼 있습니다.
작곡가 윤일상 등 현업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타 교수의 강의와 특강, 전문 트레이너의 1:1 맞춤형 교육을 통해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