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수능일, 과목별 마무리 포인트는? EBS 교재 봐야하는 과목이…
입력 2014-11-07 11:32 
수능일/ 사진=MBN
수능일, 과목별 마무리 포인트는? EBS 교재 봐야하는 과목이…

'수능일'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능 과목별 마무리 포인트가 중요합니다.

이제부터는 수능 일정에 맞춰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본인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재 시점에서 새로운 문제를 풀기보다는 과목별로 그 동안 풀었던 문제와 오답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어는 실전 감각을 끝까지 높일 수 있도록 기출문제와 EBS 연계교재를 꾸준히 풀어봐야 합니다. 그 동안 틀린 문제 유형과 어려운 지문들 위주로 체크하고 복습해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게 좋습니다.

영어는 새로운 것을 익히기보다는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며 학습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상위권 학생들은 EBS 연계 교재 및 기출 문제에서 난이도가 높은 문제 위주로 풀며 출제 경향을 숙지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일수록 실전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꼼꼼히 복습해 둬야 합니다.


중위권 학생들 역시 그 동안 학습했던 지문들 위주로 본인이 어렵다고 느꼈던 유형들만 골라 다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 역시 많은 내용을 보는 것보다 수학 교과서나 참고서 한 권을 택해 단원별 필수 개념, 공식, 예제를 익히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각 단원의 예제 문제를 가볍게 훑어 보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수학 모의고사 오답노트가 있다면 이를 중심으로 최종적으로 점검해 보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 시점에서 사회탐구 영역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또 한번의 개념정리입니다.

단원별 내용을 완벽히 숙지하는 것은 물론 도표, 지도, 그래프에 대한 분석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그 동안 풀었던 기출문제들 중심으로 복습하되 틀렸던 문제의 원인을 재확인해야 합니다.

과학 탐구는 문제의 양 보다는 기본 개념이 선행돼야 하는 과목입니다. 다시 한번 필수 개념과 원리를 살펴보며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학은 높은 등급을 받을수록 대학 진학에 있어서 변별력이 생기므로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의 취약점을 오답노트 등을 통해 확인하고 진중하게 복습해야 합니다.

'수능일' '수능일'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