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BN '나는 자연인이다' 5% 돌파, 동시간대 지상파 드라마 제쳐!
입력 2014-10-23 16:34 
사진=MBN


MBN의 인기 교양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가 동시간대 지상파 드라마를 제압했습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N '나는 자연인이다'는 시청률 5.18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 가구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은 6.566%를 기록, 200여 케이블 및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습니다. 동시간대 방송된 JTBC '유자식 상팔자'(재)는 2.856%, TV조선 '뉴스쇼 판'은 2.295%, 채널A '내조의 여왕'(재)는 1.853%에 그쳤습니다.

특히, 교양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는 KBS 수목드라마 '아이언맨'(5.149%)을 앞서며 드라마 시청률에 버금가는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산중생활 14년차 자연인 이항우 씨와 개그맨 윤택의 잔잔하면서도 흥미로운 일상이 그려져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자연인은 "젊은 시절 성공만 바라보고 달렸지만, 사업 실패로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다. 거기에 불의의 사고까지 겹쳐 반신불수가 되고 말았다"고 털어놔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습니다. 또 "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했던 순간, 나를 살린 것은 가족이었다. 한결같이 응원하는 아내를 보며 '일어서야겠다'는 강한 의지로 후유증을 극복했고, 스스로 생활이 가능하다고 판단했을 때 도시를 등지고 과감하게 자연의 삶을 택했다. 벼랑 끝에 있던 내게 삶의 용기를 준 아내와 남은 삶을 보내고 싶다"는 소박하면서도 정겨운 소망은 물론 인생의 희로애락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며 진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또 방송에서 50가지가 넘는 곡물을 섞어 생식을 즐기는 자연인의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사고 후유증을 극복하게 도와줬다는 특별한 운동법 등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MBN '나는자연인이다'는 개그맨 윤택과 이승윤이 문명의 혜택을 받지 않고 오지에서 살아가는 자연인과 동고동락하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는 리얼 야생 체험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방송은 자연으로 회귀하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의 로망을 진솔하게 풀어내며 중장년층 시청자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5%를 넘나드는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MBN 시청률 상승의 원동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방송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50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