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성장하는 캠핑산업 속에 더 많은 비즈니스 성공 모델이 숨어 있다.
입력 2014-10-16 11:11  | 수정 2014-10-16 11:12
최근 캠핑동호인구 300만 명, 장비시장 6천억 원 등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캠핑시장의 성장으로 캠핑과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가 함께 시장에 출현하고 있다. 일 예로 SUV나 디지털카메라의 광고 속에 텐트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산업이 성장한다는 것은 성공할 확률도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과거 캠핑과 관련하여 캠핑장과 캠핑장비에만 국한되어 시장의 조명을 받았지만 지금은 야외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연계 비즈니스들이 함께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다. 캠핑과 관련된 야외 활동 프로그램의 진화는 물론이고 캠핑푸드(food) 시장, 이동식 주택 및 토지활용 방안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매경에서는 급성장하는 캠핑시장에서 새롭게 진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현재 하고 있는 사업과 연계하여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캠핑시장의 성장전망, 캠핑장 창업, 캠핑장비 및 용품 사업 전략, 캠핑 식자재 시장의 사업 전략, 캠핑카와 이동식 주택 사업 전략에 대한 교육과 함께 캠핑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까지 공유할 수 있는 알찬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교육과정은 10월 27일부터 매주 월, 수로 저녁 7시부터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매경교육센터 홈페이지 (https://edu.mk.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2000-5440
[매경닷컴 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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