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가장 쌀쌀한 아침…내일 아침 전국 비
입력 2014-10-15 08:27  | 수정 2014-10-15 08:43
<앵커멘트>오늘도 일부 내륙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아침인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중계차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전주원 캐스터?

<오프닝>네, 저는 지금 광화문에 나와있습니다.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내려가면서 더욱 쌀쌀한 아침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은 9도 안팎으로 10도 아래로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갑자기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1>하지만 낮에는 어제만큼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무척 크겠습니다.
낮 동안 서울과 대구가 20도로 대부분 20도 안팎을 웃돌겠는데요. 일교차가 큰 만큼 옷차림에 더욱 신경쓰셔야겠습니다.

<2>어제에 이어 오늘도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한파특보가 발효중입니다.
또 내륙과 산간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는데요. 농작물 관리에 계속해서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밤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또 오늘까지 남해안과 동해안에서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가를 넘는 곳이 있어 피해 없도록 안전사고에도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내일 아침에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고, 오후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클로징>외출하실 때 더욱 따뜻하게 입고나오시고요. 내일은 작은 우산하나 챙기시는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명동에서 전주원이었습니다.

(전주원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