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메달리스트들의 피로 관리법 ‘헬스리아 홈사우나’
입력 2014-10-07 13:31 


지난 4일 인천아시안게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는 금메달 79개, 은메달 71개, 동메달 84개를 얻어 종합 2위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애초에 계획했던 금메달 90개의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펜싱, 승마, 공수도, 리듬체조 등 다양한 종목에서 메달을 고루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오랜 기간 훈련을 통해 아시안게임을 준비해온 선수들은 좋은 결과를 위해 경기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번 인천아시안게임에 참가했던 선수들이 그 동안 쌓인 몸의 피로를 이겨내고 경기에 최선을 다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 중 하나로 선수 훈련실에 설치된 원적외선 홈사우나를 꼽을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 홈사우나는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운동으로 뭉친 근육을 풀고, 피로회복을 통해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사우나 전문기업 ㈜헬스리아에서 지원했습니다. 헬스리아의 경우, 1994년 애틀란타올림픽, 2006년 런던올림픽에도 원적외선 반신욕기 및 홈사우나를 후원한 이력이 있습니다.

지원된 제품은 캐나다 수령 200년 이상 된 적삼목을 사용하여 제작된 원적외선 홈사우나로 다량의 원적외선을 방출하며, 원목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로 인해 삼림욕 효과가 탁월합니다. 친환경 RoHS인증을 획득하여 아토피가 있는 사람도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옷을 입고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거실, 안방, 베란다 등 사용 장소에 제한이 없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매일 1시간 사용 시, 누진세를 적용해도 월 10,000원 내외의 저렴한 전기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한편 사우나 전문기업 헬스리아에서는 1기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10월 6일부터 10월 19일까지 헬스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헬스리아의 공식 서포터즈로 선정된 모든 사람에게는 무릎사우나 제품이 지급됩니다. 또한 2개월의 활동 뒤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원적외선 반신욕기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지원방법 및 활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ealthr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