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최근 모바일(Mobile) 기반의 하자관리 시스템을 오픈했다.
이 시스템은 하자점검요원이 스마트 패드(smart pad), 스마트 폰(smart phone)을 이용해 현장에서 즉시 각 세대별 사전/사후 하자점검 내용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하자담당 협력사에게 하자내용을 전송토록 구축됐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일부 현장에 시범 적용한 결과, 인당 일일 하자점검 세대 수는 8세대에서 12세대로 증가했고, 입주관리 비용도 10% 절감했다"며 "그 동안 수작업에 의존하던 하자 집계 및 보수 요청기간을 4일에서 1일로 크게 단축시켰으며, 데이터(Data) 누락이나 오류 건수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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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스템은 하자점검요원이 스마트 패드(smart pad), 스마트 폰(smart phone)을 이용해 현장에서 즉시 각 세대별 사전/사후 하자점검 내용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하자담당 협력사에게 하자내용을 전송토록 구축됐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일부 현장에 시범 적용한 결과, 인당 일일 하자점검 세대 수는 8세대에서 12세대로 증가했고, 입주관리 비용도 10% 절감했다"며 "그 동안 수작업에 의존하던 하자 집계 및 보수 요청기간을 4일에서 1일로 크게 단축시켰으며, 데이터(Data) 누락이나 오류 건수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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