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오늘 날씨, 제16호 태풍 풍웡 간접 영향…밤부터 비소식
입력 2014-09-23 08:12 
오늘 날씨
오늘 날씨, 풍웡 간접 영향권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상하는 제16호 태풍의 간접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후 차차 흐려져 낮에 전남해안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되어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지방, 늦은 밤에는 경기북부와 강원중북부를 제외한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제주도는 흐리고 비(강수확률 70~80%)가 올 것으로 보인다.

제16호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내일(24일)까지 매우 강한 바람과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전국적으로 매우 많은 비가 내리겠다.

특히, 태풍으로부터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고,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해안과 지리산 부근에는 150mm 이상, 제주도산간에는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축대붕괴,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산간계곡의 야영객은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야한다.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8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니, 건강관리에 유의하해야 하며,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 먼 바다에서 2.0~6.0m로 매우 높게 일고, 남해서부앞바다와 서해남부 먼 바다에는 2.0~4.0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태풍 풍웡(FUNG-WONG)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 먼 바다에는 너울로 인해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또한, 오늘은 제주도와 남해안, 내일(24일)은 서해안과 동해안에서 너울과 강한 바람으로 물결이 높게 일면서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27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에 대비하고, 해안가 안전사고 등에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MBN APP 다운로드